체중 감량을 위해 먹는 습관을 조절하는 기초 방법 5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기존의 식습관에 변화가 꼭 필요한데요. 먹는 습관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정이 필요하며, 몸에 익숙해지면 체중 감량을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먹는 습관을 조절하는 기초 방법 5가지

1.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거의 모든 식사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식사의 70~80% 이상은 건강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중 하루를 마음껏 먹는 날로 설정하고, 음식에 대한 갈증을 푸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다시 원래의 사이클로 돌아와 규칙적인 건강식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2. 식사와 간식 측정하기


체중을 줄이려면 음식을 측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물론 일 년 내내 그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접시, 그릇, 컵에 담긴 음식의 양을 정확하게 깨우치기 전에는 따로 측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메모하기


음식 일지를 작성하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체중 감량을 굳이 하지 않더라도 무엇을 먹었는지, 어떻게 먹었는지를 메모하면 건강을 해치는 유해한 식습관을 밝히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누구든 이러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수분 유지하기


뇌는 갈증 신호를 굶주림 신호로 해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일이 생기면 우리 몸이 물을 마시고 싶어함에도 불구하고, 음식을 먹어서 칼로리를 채우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몸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하루 종일 충분한 물을 마셔야 합니다.



5. 운동 스케줄 작성하기


운동 시간은 30분 이상 미리 계획하고,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해야 하는 일에 대한 중요도를 순서대로 나열해보세요. 규칙적인 운동은 식습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바쁜 일과라고 할지라도 스케줄에 꼭 포함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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