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요가 자세 7가지


요가가 유연성을 기르게 해주는 운동임을 대부분 잘 알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수 많은 요가 자세가 엉덩이를 매력적으로 가꾸게 해줍니다. 만약 뒷태가 조금 더 아름다워지길 바란다면 지금 바로 운동해보세요.



엉덩이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요가 자세 7가지

1. 다리 올리는 자세


팔을 바닥에 지탱한 후,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자세를 잡아줍니다. 이 자세에서 5회 호흡을 하며, 양 어깨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2. 다리 내딛고 손 올리는 자세


오른쪽 다리를 내딛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손을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엉덩이는 낮추도록 하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합니다.


3. T자 변형 자세


엉덩이와 팔, 가슴을 열어서 자세를 만듭니다. 복근에 힘을 주고, 척추는 길게 늘린다는 생각으로 곧게 폅니다. 어깨는 편안하게 둔 상태에서 5회 호흡합니다.



4. 다리 내딛고 몸통 늘리는 자세


왼쪽 팔을 왼쪽 다리쪽으로 낮추어 줍니다. 등을 아치형으로 만들면서 자세를 만듭니다. 골반은 계속해서 낮추어주고, 오른쪽 무릎이 발목을 넘어가도록 유지합니다.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합니다.


5. 다리 길게 늘리는 자세


다리를 길게 뻗어 늘린 후, 오른쪽 허벅지 밑에 손을 맞잡아 자세를 만든 후,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하고, 편한 자세로 돌아옵니다.



6. 엎드려서 척추 늘리는 자세


두 손을 앞쪽 매트 위에 두고, 서서히 배를 낮추어 바닥에 배를 대고 눕습니다. 두 팔은 몸 옆에 두도록 하고,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하세요.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와 몸통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면서 자세를 만듭니다. 척추를 길게 빼고, 5회 호흡합니다.


7. 플랭크 변형 자세


손바닥을 몸 뒤편에 떨어진 곳에 놓습니다. 이 때 손가락은 몸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하며, 두 다리는 오므려 모아줍니다. 숨을 마시면서 손과 발에 압력을 줍니다. 고개는 뒤로 가볍게 떨구어 자세를 만듭니다. 5회 호흡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