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인 식이요법 NO! 체중을 감량하는 사소한 방법


극단적인 식이요법을 사용하는 것은 체중 감량을 위한 동기를 부여 받기도 힘들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데요. 체중을 감량하는 생활 속 사소한 방법 몇 가지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식이요법 NO! 체중을 감량하는 사소한 방법 5가지

1. 음식 계획하기


아침 식사에 빵을 먹었다면, 점심과 저녁은 현미나 퀴노아 같은 곡물로 대체하고, 운동 전에 간식을 섭취해야 한다면, 견과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음식은 하루에 1번만 먹는 것으로 조건을 한정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안전 장치가 될 수 있습니다.



2. 콩 섭취하기


콩은 비만을 일으키는 염증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식이섬유 및 항산화 물질에서 체중 감량 효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병아리 콩이나 렌틸 콩을 넣거나 검은 콩을 조리하여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3. 충분한 수면


수면과 체중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로, 여러 연구 결과에서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는데요. 수면이 허리 둘레에 영향을 미치기까지 2주 정도 소요되며, 7~8시간을 충분히 잔 사람들은 짧은 수면을 취한 사람보다 훨씬 더 많은 지방의 손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4. 수분 섭취하기


수분의 섭취를 늘리면 과식을 예방하고, 소화 능력이 촉진되며, 신진대사를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체중을 빠르게 감량할 수 있는데요. 수분 부족이 체중 감량에 치명적인 이유는 체내의 세포가 탈수 현상을 일으킬 때, 세포는 액체에 달라 붙어 부풀리기 때문입니다. 과도한 수분 섭취는 물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키와 몸무게에 맞는 하루 1.5~2L 정도의 적당량의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5. 가공식품 및 나트륨 줄이기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나트륨이 과다하게 많은 경향이 있는 가공식품을 섭취하지 말고, 요리를 할 때 소금의 양을 줄이는 것이 좋은데요. 연어나 넙치, 시금치와 같이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복부 팽만감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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