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사람들을 위한 체중 감량 팁 5가지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쉴새 없이 일을 해야 한다면, 시간에 쫓겨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체중을 감량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게 됩니다. 건강한 음식을 만들거나 헬스장에 가는 시간도 만들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쁜 사람들을 위한 체중 감량 팁을 참고해보세요.



바쁜 사람들을 위한 체중 감량 팁 5가지

1.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 버리기


주방의 수납함이나 냉장고, 식탁 등에 있는 과자, 가공식품, 정크푸드 등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바쁘고 시간이 촉박하더라도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려고 노력해야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2. 눈높이에 건강에 좋은 음식 진열하기


부엌을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과 간식을 더욱 자주 즐기기 위해서는 시야의 경계선에 두고 음식을 계속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높이에 있는 냉장고 선반에 그릭 요거트를 넣고, 손이 닿기 쉬운 수납함의 낮은 부분에 저지방 및 저칼로리 식품을 진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운동 시간 포함하기


바쁜 사람들은 항상 스마트폰 플래너나 다이어리를 이용하여 약속을 정하고, 일정에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이러한 일을 운동 시간을 할애하는 것에도 똑같이 적용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운동 시간의 세부 사항을 따로 메모하면, 중요한 약속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실행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 건강식을 넘치도록 만들기


일요일 오후 시간이나 저녁에 시간을 쪼개 일주일 내내 아침 식사로 쓰일 수 있는 건강식을 미리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 채소, 과일, 닭가슴살 등 많은 양의 음식들을 만들어서 보관하면, 남은 음식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아침에 다른 무언가를 먹을 가능성이 극히 낮아집니다.



5. 설탕과 카페인에 의존하지 않기


스트레스를 받거나 시간에 쫓길 때 커피나 단 음식에 의존하는 경향이 생겨납니다. 그렇게 되면 에너지 수치는 급격하게 불어나게 되는데요. 커피나 단 음식으로부터 얻은 에너지는 오래가지 않으며, 급작스럽게 곤두박질 치게 되고, 허기에 시달리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커피나 설탕 음식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자연스럽게 에너지 수치를 끌어 올릴 수 있는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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