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시간에 체중 감량을 위해 할 수 있는 행동 6가지


아침에 일어나서 햇살을 받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힘이 넘치게 되며, 목표에 집중할 수 있는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또한, 체중 감량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습관들을 형성하도록 도와주며, 심리적인 측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오전 시간에 체중 감량을 위해 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해 살펴보세요.



오전 시간에 체중 감량을 위해 할 수 있는 행동 6가지

1. 충분한 수면


다이어트의 가장 기본은 충분한 수면입니다. 30분 일찍 일어나 운동을 조금 더 하려고 계획한다면, 7~8시간의 충분한 수면 뒤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하루 종일 더 많이 먹게 될 가능성이 많기 때문인데요. 수면 부족은 식욕 억제 호르몬의 방출을 방해해서 신진대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공복감을 증가시킵니다.



2. 햇볕 쬐기


일어나자마자 최대한 빨리 커튼을 열거나 블라인드를 젖히도록 하세요. 자외선을 맞으면 기분이 밝아지고 활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매일 햇볕을 받는 사람들은 어둠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보다 체질량 지수가 낮다고 하는데요. 아침 햇볕이 우리 몸의 생체 시계를 맞춰주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또한, 햇볕을 쬐는 행동은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단백질 섭취하기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하면 하루 종일 음식을 갈망하는 식탐이 줄어들고, 에너지가 늘어나며, 포만감이 길게 유지되는데요. 단백질을 식단에 포함시켜 복합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만들고, 혈당 수준을 안정화시킵니다. 달걀 흰자, 통곡류, 요거트, 과일 및 채소를 포함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4. 수분 섭취하기


아침에 물을 한 잔 마심으로써 수분을 공급하면 기분 나쁜 복부 팽만감을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몸 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죽은 세포들을 제거할 수 있으며, 신체 대사를 증가시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물만 먹는 것이 힘들다면, 레몬이나 라임을 넣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간식 챙기기


건강한 간식을 챙겨 일터로 나가거나 외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유해한 간식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요. 삶은 달걀, 요거트, 견과류, 사과 등은 간식으로 좋습니다.



6. 더 많이 걷기


사무실로 출근하거나 약속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더 많이 걸으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금 더 많은 걸음으로써 칼로리를 연소시키고, 신진대사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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