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당장 멈추어야 할 것 6가지


더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은 붙잡고 있는 것들을 버림으로써 시작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를 반드시 버리거나 빼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질 수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건강을 위해 당장 멈추어야 할 것 6가지

1. 체중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기


식사 전후나 운동 전후 등 체중 변화에 너무 민감하면 건강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정량화할 수 있는 목표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장기적인 페이스로 하루에 한 번 정도만 체중의 변화를 기록하고,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지 않기


삶에서 스트레스를 제거함으로써 더욱 숙면을 취하고, 더 건강해질 수 있는데요. 집에 명상 공간을 만들거나 불안감을 완화시키는 운동을 하고, 몇 가지 자기 관리를 연습하거나 순환을 촉진 시키기 위해서 요가 및 스트레칭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스는 쌓이면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으니, 자주 풀어줘야 합니다.


3. 싫어하는 음식 먹지 말기


건강한 음식이지만 먹기 싫은 음식이라면, 과감히 포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케일이 먹기 싫다면, 케일을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식품을 찾아 섭취하면 되는데요. 몸에 좋은 건강한 식품은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강박적으로 칼로리 계산하지 말기


모든 칼로리가 똑같은 방향으로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탕을 섭취하면 1,200 칼로리지만 영양가 있는 채소와 단백질을 섭취하면 2,000 칼로리 이상을 섭취할 수도 있는데요.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열량 섭취량을 염두에 두는 것이 어느 정도 필요하겠지만 건강한 음식을 먹는다면, 칼로리에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5. 너무 완벽해지려 하지 말기


그 누구도 한 주의 식단을 완벽하게 짜지 않으며, 완벽한 체중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흔치 않습니다. 대부분 완벽하게 운동을 하지 못하고, 완벽한 몸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비현실적인 기대를 위해 노력하면, 더욱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칼로리 계산에 초점을 맞추고, 강박적으로 행동할 수 있으며, 결국 스스로에게 부정적인 영향으로 찾아옵니다.


6. 음식을 보상으로 이용하지 말기


음식을 어떤 일이나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사용하면, 실제로 음식이 건강과 좋지 않은 관계로 형성될 수 있으며,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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