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도움을 주는 고칼로리 식품 5가지


칼로리 숫자가 음식의 모든 것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피스타치오, 건포도, 올리브 오일, 다크 초콜릿, 코코넛 밀가루 등은 높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지만 그만한 영양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고칼로리 식품 5가지

1. 피스타치오


견과류는 지방 함량 때문에 다이어트와 관련하여 그다지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요. 피스타치오는 지방의 90%가 불포화 지방에서 나오기 때문에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견과류 중에서 최저 칼로리 및 최저 지방의 견과류가 됩니다. 또한, 단백질과 섬유질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하루 종일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낮은 식이요법을 진행할 시 견과류를 함께 섭취한다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건포도


말린 과일이 설탕으로 뒤덮여 있어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지만 건포도는 추가 당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건포도는 일반적으로 말린 과일을 피해야 한다고 알려진 그룹인 2형 당뇨병 환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는데요. 건포도를 규칙적으로 섭취한다면, 식후 혈당 수치와 혈압을 안정적으로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3. 코코넛 밀가루


코코넛 밀가루는 다른 밀가루보다 칼로리가 높지만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서 일반적인 밀가루처럼 혈당 수치를 쉽게 높이지 않으며, 글루텐 성분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단백질과 섬유질, 지방은 오랜 시간 포만감을 제공합니다.



4.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칼로리가 높지만 건강한 재료이기 때문에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데요. 심장에 아주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며, 항산화 물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식사에 올리브 오일을 첨가해 지방을 추가하면, 비타민 A와 D 같은 특정 영양소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다크 초콜릿


적어도 카카오 70% 이상이 함유된 다크 초콜릿은 건강을 증진시키는 플라보노이드로 무장하고 있는데요. 혈압을 낮추고, 심장 건강에 좋으며,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