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는 3가지 방법


다이어트에 있어서 식이요법만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운동입니다. 운동은 체중 감량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는 운동 습관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습관!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는 3가지 방법

1. 아침에 운동하기


아침에 하는 운동은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아침에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운동을 더욱 오래하고, 격정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하루 중 에너지가 충만하고, 각성된 상태이기 때문이며, 정오나 저녁에 운동을 하는 사람들보다 여유도 넘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몸에 익힌다면, 체중 감량을 위한 여정이 한결 쉬워집니다.



2. 운동 강도 조절하기


유산소 운동을 할 때 빠르게 걷거나 뛰는 것이 걷는 것보다 더욱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요. 약간의 속도만 높여주면 더 많은 칼로리를 없앨 수 있습니다. 만약 운동을 하는 내내 계속 같은 페이스로 달리거나 걷는 행위를 하고 있다면, 자중하는 것이 좋은데요.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되며, 뱃살을 빼는 데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뛰거나 걸을 때 팔의 움직임을 크게하면, 추가적인 칼로리 소모 효과도 있습니다.



3. 근력 운동하기


몸에 근육 질량이 커질수록 체중 감량도 한결 쉬워지는데요. 그러므로 유산소 운동만을 하지 말고, 근력 운동을 포함하여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 운동은 틈틈이 맨몸 운동으로 충분히 가능하며, 플랭크 자세를 취하거나 푸시업, 스쿼트, 크런치 등 장소에 상관 없이 어디에서나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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