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3가지 이유


체중 감량을 위한 식단 계획을 짤 때, 단순히 얼마만큼의 칼로리를 섭취하느냐 보다는 더 멀리 내다보는 혜안이 필요한데요. 얼마만큼의 단백질을 섭취하는지는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다이어트 시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지 않고 있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3가지 이유

1. 포만감을 가져다 준다. 

고단백질 식품은 식욕을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단백질을 소화시키고 신진대사화하는 과정에서 더욱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면서 체중 감량을 진행하면, 감량 목표에 더욱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먹으면 좋은 고단백 식품으로는 연어, 참치, 닭가슴살, 달걀, 두부 등이 있습니다. 


2. 근육 조직을 복원한다. 

주기적으로 하는 운동 외에도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의 손상 없이 체중을 감량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인데요. 지구력 운동이나 근력 운동을 한 이후 적어도 10그램의 단백질을 섭취하여야 근육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이후에 적절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요. 달걀 1개에 보통 5~6그램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칼로리가 전부는 아니다. 

체중 감량에 있어서 자신이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를 아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일이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칼로리는 조금 높을지라도 단백질이 가득한 식품이 많기 때문인데요. 살코기, 생선, 견과류, 퀴노아 등의 건강한 식품들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만약 채식주의자라면 다이어트 시 고단백질 식품을 매일 섭취하는 일이 더욱 중요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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