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불량 해결! 소화 잘되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평일에 먹는 음식 섭취량을 넘어서 과식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만약 기름지고 단 음식을 섭취했다면, 뱃속에서 다양한 불편함을 야기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평소 소화불량으로 고생을 겪는다면, 소화를 도와줄 수 있는 부드러운 스트레칭을 따라해보세요~!



소화불량 해결! 소화 잘되는 스트레칭 자세 5가지

1. 무릎을 당기는 자세


배가 더부룩하게 느껴질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트레칭 자세인데요. 변비로 고생하거나 배에 가스가 차는 등의 문제 해결에도 좋습니다. 


1)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두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2) 스스로를 껴안는 자세를 취합니다. 그리고 두 무릎을 양 옆으로 왔다 갔다 움직여주면서, 복부에 있는 내장이 움직이고 마사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3) 그런 다음 팔로 허벅지를 몇 초간 안아주세요. 이후 복부에서 무릎을 멀리 때어내, 발가락을 바닥 쪽으로 몇 초간 낮추어 줍니다. 이러한 2가지 동작을 몇 분간 반복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2. 앉아서 트위스트 자세


이 자세는 복부를 움직이도록 도와주며, 오래 앉은 자세를 취한 후 몸풀기에도 좋습니다. 


1) 오른쪽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무릎을 왼쪽 팔꿈치와 교차시킵니다. 팔꿈치가 무릎의 바깥 가장자리에 있도록 하고, 오른쪽 어깨를 응시하도록 하세요. 2) 호흡을 하면서 몸을 조금 더 강하게 뒤틀어주세요. 이 상태에서 멈추고 3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시행합니다.


3. 누워서 트위스트 자세


3. 누워서 트위스트 자세1)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두 무릎을 구부리고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두 무릎을 몸의 왼쪽으로 틀어 줍니다. 2) 두 팔을 뻗어서 T 형태를 만들어 줍니다. 이 때 오른쪽을 응시합니다. 3) 이 자세를 30초 이상 유지하여 줍니다. 오래하면 할 수록 척추가 길게 늘려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4) 복근의 힘을 사용하여 무릎을 다시 중앙으로 돌려 놓습니다. 그리고 반대 방향으로 같은 방법으로 시행합니다.



4. 등을 펴주는 자세


1) 다리를 쭉 뻗은 상태에서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2) 머리부터 서서히 들어 올리기 시작해서 상체를 완전히 들어 올려줍니다. 3) 이 때 머리는 목구멍을 완전히 개방 시킬 수 있도록 뒤로 편안하게 놓아줍니다. 4) 30초간 유지합니다.



5. 서서 몸을 구부리는 자세


이 자세는 배가 더부룩해지는 불편한 느낌을 완화시키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1) 양 다리를 120cm 정도 떨어트려 똑바로 섭니다. 이때 발꿈치의 사이는 발가락 사이보다 더 멀리 있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척추는 곧고 길게 펴주도록 하고, 서서히 엉덩이에서부터 앞으로 구부려줍니다. 두 손바닥을 양 다리 사이에 넣고 상체를 지지하여 줍니다. 이때 팔꿈치는 살짝 구부려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양손을 깍지 껴 뒤로 뻗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손이 바닥에 닿지 않는다면, 다리를 곧게 펴면서 손은 종아리에 가져다 대도 좋습니다. 3) 발가락은 편안하게 놓고, 엉덩이에서 무게 중심을 옮겨오도록 합니다. 엉덩이와 팔이 라인을 이루도록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