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한 맞춤형 주방 만드는 방법 7가지


주방은 집에서 꼭 필요한 장소이면서 동시에 체중 감량의 목표를 빈번하게 무너뜨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만약 현재 체중 감량 중에 있다면, 주방을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 주방 만들기! 체중 감량을 위한 주방의 변화 7가지

1. 과일과 채소를 눈에 띄는 곳에 보관하기


과일과 채소를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씻고, 잘라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 딸기, 키위, 오이, 샐러리 등을 용기에 담아서 냉장고 문을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에 보관합니다. 간식이나 야식으로 허기를 달랠 때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샐러드를 만들어서 용기에 담아두기


매번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기보다는 큰 용기에 채소를 가득 담아서 샐러드를 많이 만들고, 여러 번에 걸쳐서 나누어 섭취합니다. 그리고 식사 시 샐러드를 곁들이면,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계량 컵과 스푼 구비하기


음식을 계량하지 않고, 접시에 적정한 양의 음식을 담지 않는 것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실패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량 스푼이나 컵을 주방에 구비하여 두고, 먹는 양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건강하지 않은 식품 버리기


청량음료, 쿠키, 아이스크림 등의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음식들이 계속해서 사정거리에 있다면 먹고 싶어지는 것이 당연한데요. 이러한 식품들을 모두 과감하게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지 않으면, 먹고 싶은 충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과일과 채소 얼리기


다량의 과일과 채소를 구입하여 씻고 잘라서 냉동실에 넣고 얼리세요. 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무디로 만들거나 요거트에 넣거나 파스타, 오믈렛, 볶음밥 등의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남은 음식 바로 정리하기


음식을 접시에 덜어먹을 때 접시가 꽉 차 있기를 바라는 것이 사람의 심리인데요. 만약 작은 사이즈의 접시를 사용한다면, 많은 양의 음식을 채우지 않아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심리적으로 배가 부른 효과가 나며, 실질적으로 칼로리도 적게 흡수하게 됩니다.


7. 남은 음식 바로 정리하기


식사 후 남은 음식은 바로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자리에 남겨두면 배가 고프지 않아도 또 가서 한 접시를 더 먹고 싶은 충동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에 보이지 않게 치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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