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고민!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5가지


많은 사람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 다짐하고 노력하지만 쉽게 빠지지 않는데요. 뱃살을 제거하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과도한 복부 지방, 특히 내장을 둘러 싸고 있으면서 때때로 위를 압박하기도 하기 때문에 각종 심장 질환, 2형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및 일부 암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입니다.



뱃살 고민!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5가지

1. 더 이상 어리지 않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중의 감량과 감소 양상이 이전과는 판이하게 달라집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신진대사율이 서서히 떨어지기 시작하거나 신체가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하루에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가 낮아지게 됩니다. 그 밖에도, 여성의 경우에는 월경이라는 문제도 있습니다. 


여성이 월경 이후 체중이 늘었다면, 대부분의 지방이 복부 쪽에 축적되는데요. 월경 중, 여성의 체내에서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의 생성이 저하됩니다. 이와 동시에 테스토스테론 수치도 떨어지기 시작하는데요. 이러한 각종 호르몬의 변화가 여성들의 뱃살 제거를 굉장히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2. 잘못된 운동을 하고 있다.


매일 조깅을 하거나 빠르게 걷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허리를 원하는 만큼 날씬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운동을 할 때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근력 운동은 근육의 질량을 증가 시켜주며, 이러한 과정에서 많은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근육 운동에 초점을 맞추면, 유산소 운동을 했을 때보다 더욱 많은 양의 칼로리를 없앨 수 있게 되는데요. 한 주에 한 번은 고강도의 근육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공 식품을 많이 먹고 있다.


밀가루 빵이나 과자, 설탕을 포함하고 있는 청량 음료나 디저트 등과 같은 식품을 자주 섭취하면 체내에 염증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뱃살은 이러한 염증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도한 양의 가공 식품을 섭취한다면, 운동을 하더라도 뱃살이 쉽게 없어지지 않게 됩니다. 


과일이나 채소, 통곡물과 같이 자연적이고 항산화물질이 가득하며, 항염증 성분을 함유한 식품을 주기적으로 섭취해야 뱃살을 방지하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4. 수면이 부족하다.


만약 6시간 이내의 수면을 취하고 있다면 수면 시간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은 줄고,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이 늘어나며, 더 많이 깨어있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하루에 7~8시간 정도의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체중 감량은 어려워질 수 있는데요.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을 더 자주 찾게 되는 경향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때문이기도 합니다. 코르티솔은 체내 지방 축적 양을 늘리고, 지방 세포를 확대시키는 등 부정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코르티솔 수치가 높다면, 당연히 뱃살도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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