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필수 음식! 포만감을 충분히 주는 음식 7가지


균형 잡힌 식사와 간식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는 데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아무런 자각 없이 간식을 많이 먹거나 충분히 식사를 하지 않는다면 냉장고 앞을 떠나지 못하고 계속해서 서성거리며 먹을 것을 찾게 될지 모르는데요. 그러므로 긴 포만감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몇 가지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필수 음식! 포만감을 충분히 주는 음식 7가지

1. 견과류


견과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식욕을 억제 시킬 수 있도록 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견과류는 아주 천천히 소화가 되며, 기타 탄수화물보다도 아주 길게 위장 속에 머무르게 됩니다.



2. 사과


한 개의 사과는 아침이나 정오에 훌륭한 간식거리가 됩니다. 사과는 식이섬유를 공급하여 주는 식품으로써 포만감을 주고, 수분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위장을 가득 채워줍니다. 또한, 팩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허기를 야기 시키는 요인인 혈당 수치의 급작스러운 상승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건강한 단일불포화 지방이 함유돼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오랜 포만감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아보카도 반쪽을 샐러드와 함께 먹거나 토스트에 넣어서 아침에 섭취하면, 점심 때까지도 뱃속이 든든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오트밀


한 접시의 오트밀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오래도록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식욕과 관련한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을 분비시키도록 하기 때문에 식욕 억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치아 씨


치아 씨는 오메가 3와 팩틴, 식이섬유를 제공하여 주는 훌륭한 식품인데요. 소화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배고픔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요거트


단백질을 공급 받을 수 있는 식품인 요거트는 지방을 태우는 추가적인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지방이나 무지방 그릭 요거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물


물을 마시면 우리 몸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때때로 허기를 물 한 잔으로 다스릴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식전에 한 잔의 물을 마시는 것은 좋은 습관인데요. 왜냐하면 우리 몸은 갈증과 허기를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한잔의 물을 마셨음에도 불구하고 배가 고프다면, 과일과 채소 같은 수분 함량이 높은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사과, 수박, 오이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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