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을 활용한 옆구리살 빼는 운동 4가지


바지 옆으로 삐져 나온 옆구리살이 고민이라면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수건을 활용해서 옆구리살 빼는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헬스장을 가지 않고, 별다른 기구 없이도 몇 가지 동작만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수건을 활용한 옆구리살 빼는 운동 4가지

1. 앉은 자세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서 발바닥을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머리 위로 수건을 단단히 잡아줍니다. 복근은 타이트하게 밀어 넣고, 몸을 뒤로 젖히면서 수건은 오른쪽으로 내려줍니다. 이후에 원을 그리면서 전면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몸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수건도 머리 위로 다시 오게끔 합니다. 그런 다음 재빠르게 몸을 젖히고, 수건을 왼쪽으로 내립니다. 원을 그리는 움직임을 좌우로 20회 반복할 때까지 진행합니다.



2. 크런치 자세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은 땅에 댑니다. 수건은 작은 사각형 모양이 될 때까지 접고, 등과 엉덩이 사이에 넣어 받쳐주도록 합니다. 머리 뒤에서 두 손을 맞잡고 숨을 들이 마십니다. 이후 숨을 내뱉으면서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다리를 마주할 수 있을 때까지 올립니다. 이 상태에서 1초를 세고, 천천히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성되는데요. 총 10회 반복합니다.



3. 바이클 자세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팔을 펴되, 팔꿈치는 살짝 구부러진 상태로 만듭니다. 머리 위로 넓은 알파벳 V자가 그려지도록 하며, 머리 위로 수건을 팽팽하게 잡아줍니다. 다리는 뻗어서 45도 각도를 이루도록 하고, 왼쪽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부드럽게 오른쪽 방향으로 흔듭니다. 오른쪽 엉덩이로 균형을 맞추고, 오른쪽 팔과 복근을 이용하여 반동을 멈추도록 합니다. 중앙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오른쪽으로 10회를 진행하고, 이후 왼쪽으로 10회를 진행합니다.



4. 플랭크 자세


무릎을 구부리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며, 수건은 접어서 발 아래에 둡니다. 배꼽에 힘을 주어 척추 쪽으로 밀어 넣고, 무릎을 바닥에서 서서히 들어 올립니다. 엉덩이가 치켜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발꿈치에 힘을 주고 다리를 밀어 완전한 플랭크 포지션으로 만듭니다. 그 후 복근에 힘을 주고, 다리를 당겨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며, 무릎은 계속 공중에 떠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이 1회이며, 15회까지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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