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고기보다 철분이 더욱 많이 함유된 음식 5가지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생성에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써 몸에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 두통, 어지러움, 불안증세, 피로감을 느낄 수 있고, 탈모의 원이이 될 수 있는데요.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에는 굴, 콩, 두부, 시금치, 치아씨, 비트, 해조류 등이 있습니다.



붉은 고기보다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 5

1. 굴


굴은 100g 당 무려 8mg의 철분이 함유돼 있는데요. 돼지고기보다 10배 많은 철분이 함유돼 있으며, 대부분의 육류보다도 낮은 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굴은 셀레늄과 아연을 공급하여 주는데요. 이러한 영양분은 소화기와 면역 체계를 유지하고, 갑상선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2. 콩


콩은 단백질과 섬유질,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포함된 식물성 식품으로써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콩이 포함된 샐러드에 감귤을 첨가하여 먹으면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는데요. 콩은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과 짝을 지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두부


두부는 고기 없는 식사에 완벽한 단백질을 더해주는 훌륭한 식품으로써 붉은 육류보다 더 많은 철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붉은 육류의 포화 지방을 대신하여 두부를 선택하면 더욱 건강한 식단을 짤 수 있는데요. 식품의약국에 따르면, 1일 25g만큼의 콩 단백질을 섭취하면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20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식품으로써 100g당 4.2mg 정도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샐러드나 반찬으로 시금치를 사용하면 미네랄 흡수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5. 치아 씨


치아 씨는 오메가3 함량이 높기 때문에 오랫동안 건강 식품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치아 씨앗은 식물을 원료로 한 철분을 제공하여 주는 훌륭한 철분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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