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한 저탄수화물 식단 규칙 5가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줄여야 하는데요. 극단적인 저탄수화물 식단은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식단에 변화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섭취할 음식의 퀄리티도 중요한데요. 다이어트를 위한 저탄수화물 식단 규칙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를 위한 저탄수화물 식단 규칙 5가지

1. 식품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은 고기 선택하기


소시지, 햄, 페퍼로니, 베이컨 등과 같은 가공육에는 종종 아질산나트륨이라고 알려진 식품첨가물이 함유돼 있는데요. 아질산나트륨은 고기를 더욱 붉게 만드는 발색제로 과다 섭취 시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식품첨가물을 포함하지 않은 자연 가공된 육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유제품은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기


대부분의 유제품은 젖소가 임신하고 있는 기간 동안 젖을 짠 우유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이 우유로 만든 제품들을 섭취할 시 종종 에스트로겐 수치가 증가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소의 성장 호르몬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제한된 착유 기간을 착실하게 이행하는 유기농 유제품 생산자가 생산하는 우유, 치즈, 요거트, 버터 등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발효 식품 선택하기


섬유질이 가득한 곡물이나 코코넛, 유제품 요거트, 발효된 무, 오이, 양파 등은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얻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발효 식품을 그대로 먹거나, 샐러드에 첨가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4. 소금을 엄격하게 제한하지 않기


세계보건기구 WHO의 하루 적정 소금 권장량은 5g(2000mg)인데요. 저탄수화물 식단을 고수하는 사람들에게는 바다 소금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한 형태의 소금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소금의 섭취를 극도로 제한하는 것보다 건강에 좋은데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음식과 함께 섭취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5. 탄산 음료 피하기


탄산의 산성 효과는 뼈에서 칼슘염을 추출하여 탄산을 중화시키기 때문에 뼈의 건강을 좋지 않게 만듭니다. 대신 음료(레몬, 라임, 오이, 키위, 민트, 오렌지), 차(홍차, 녹차, 백차), 우려낸 차(허브, 꽃, 과일에서 추출한 차)등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맛을 첨가하지 않은 우유, 커피 등도 괜찮겠죠.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