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를 효과적으로 단련시키는 플랭크 운동


플랭크 변형 운동을 통해서 몸을 골고루 단련시키고, 코어를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탄탄한 복근은 외관을 멋지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허리 압박과 통증을 완화시키고, 자세를 교정하며, 부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코어를 효과적으로 단련시키는 풀바디 운동

운동 방법


1)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손은 어깨 바로 밑에 위치시키고, 엉덩이와 발끝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땅에서 들어 올려, 발 뒤꿈치가 골반과 평행이 되도록 하세요. 


2)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 쪽으로 밀어 붙인다는 느낌으로 오른쪽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이 자세를 10초 유지합니다. 


3) 그리고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움직여서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으로 가져다 댑니다. 이때 허리가 구부러지거나 말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런 다음, 팔과 다리를 뻗어 서로 멀어지도록 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팔과 다리의 방향을 바꿔가며 반복합니다.



스트레칭 방법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줘야 하는데요. 매트 위에 무릎을 꿇은 후, 숨을 크게 쉬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 허벅지 위에 포갭니다. 머리와 어깨가 서로 붙지 않도록 유의하고, 두 팔은 앞으로 쭉 뻗습니다. 그리고 목을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목이나 어깨 등을 풀어주고, 이 자세에서 5회 이상 호흡합니다. 충분히 호흡했다면, 숨을 마시면서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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