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복근을 만드는 5분 순환 운동


장소를 불문하고 하루 5분만 투자하면, 여름이 다가오기 전까지 멋진 복근을 만들 수 있는데요. 복부에 있는 지방을 태우고, 선명한 근육을 만드는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완벽한 복근을 만드는 5분 순환 운동

1. 크런치 변형 자세


방법 -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두 다리는 90도 각도로 들어 올리며, 팔은 머리 위로 들어 올려 깍지를 낍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다시 내뱉을 때에 배꼽을 척추 쪽으로 밀어 넣고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립니다. 동시에 다리를 벌리고, 팔을 다리 사이에 놓습니다. 숨을 들이 마시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안에 최대한 반복합니다.



2. 트위스트 변형 자세


방법 - 무릎을 구부린 채로 앉은 후,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고, 머리 뒤로 두 손을 깍지 낍니다. 상체를 살짝 뒤로 기울이면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어깨를 왼쪽 무릎으로 향하도록 돌린 후, 다시 중앙으로 돌아와서 다른 방향으로 시행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 안에 최대한 시행합니다.


3. 다리 들어 올리는 자세


방법 -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팔을 양 옆에 두며, 다리는 90도 각도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복근에 크게 힘을 주면서 엉덩이와 등을 바닥에서부터 최대한 높이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점차 오른쪽으로 내리기 시작합니다. 엉덩이를 다시 한 번 들어 올리고, 왼쪽으로 다시 낮춥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 안에 최대한 반복합니다.



4. 다리 들어 넘기는 자세


방법 -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다리를 90도 각도로 들어 올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교차시킵니다. 복근에 힘을 주고, 교차시킨 두 다리로 원 모양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오른쪽 밑에서 시작해서 왼쪽으로 원을 그립니다. 이렇게 두 다리가 원 모양을 그렸다면, 손으로 바닥을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어 두 다리를 머리 위로 최대한 넘깁니다. 그리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교차시켜서 반대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반복합니다. 1분 안에 최대한 반복합니다.



5. 플랭크 변형 자세


방법 –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손바닥은 아래로 향하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천천히 발, 무릎, 엉덩이를 옆으로 돌리면서 왼쪽 팔이 천장 방향에 있도록 하여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 이번에는 오른쪽 방향으로 돕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 안에 최대한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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