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에 하지 말아야 할 행동 6가지


침대에 눕자마자 잠을 청하고 싶은 숙면에 대한 욕구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인데요. 잠들기 전 몇 가지 행동을 고치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하지 말아야 할 행동 6가지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잠들기 전에 하지 말아야 할 행동 6가지

1. 운동


운동은 건강을 위한 필수 활동이며, 더 나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취침 시각 2~3시간 전부터 운동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서 잠에 들기 어렵게 만들 수도 있는데요. 땀을 흘리면서 운동하는 일은 이른 시간에 하는 것이 좋으며,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스트레칭이나 요가 등 근육을 풀어주는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2. TV 시청 및 웹서핑


스크린에서 뿜어내는 빛이 잠들 수 있는 신체의 능력을 저해 할 수 있음이 밝혀졌는데요. 스크린에서 나오는 밝은 불빛은 잠을 자게 만드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방출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뜨거운 물로 샤워하기


운동 후에 뜨거운 샤워를 하면 노곤해지면서 잠이 오게 됩니다. 하지만 잠들기 직전에 뜨거운 샤워를 하면 체온이 과도하게 올라가거나 땀을 흘리게 되어 잠에 들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잠들기 전이라면 미온수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과도한 액체 음용하기


카페인과 알코올은 숙면과는 거리가 먼 음료인데요. 잠자리에 들기 1~2시간 전부터 다량의 액체를 마시게 되면 밤 중에 화장실에 가고 싶어지며,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밤 중에 목이 말라서 깨는 일도 없어야 하므로, 물 한 컵 정도의 적당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5. 집중해서 일하기


업무든 학교 관련 과제이든 밤을 지새우게 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에 중점을 두면 뇌가 자극을 받고, 불필요한 스트레스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6. 진지한 대화 나누기


싸우거나 충격적인 경험을 한 후에 잠에 들면 깨어날 때까지도 감정이 계속해서 보존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인체는 위험한 상황에서 잠드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충격을 받은 상황에서 수면을 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잠들기 전에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