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앉아있다면 플랭크 운동은 필수!


사무실이나 집에서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한다면, 척추 건강은 나빠질 수밖에 없는데요. 플랭크는 척추 건강과 코어 구축, 자세 교정 등에 꼭 필요한 운동입니다. 플랭크 운동의 효과와 주의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하루 종일 앉아있다면 플랭크 운동은 필수!


1. 척추 건강 개선 

하루 종일 앉아 있으면 허리가 점차 나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플랭크를 해주면 이러한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척추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플랭크는 척추를 따라 나선형으로 늘어진 척추골을 단련시킵니다. 



2. 강력한 코어 구축 

강한 복근을 만들고 싶다면, 크런치보다는 플랭크를 하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크런치는 복부 근육의 바깥 부분을 사용하지만 플랭크는 전체적인 영역을 골고루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플랭크는 사선근육, 요근, 복횡근, 직근과 함께 둔근, 대퇴사두근, 어깨, 등, 척추를 강화합니다. 플랭크를 처음 시작하면 온 몸이 부들부들 떨리지만 연습을 계속하면 떨림이 멈추고, 일상에서 훨씬 더 많은 힘과 안정성을 느끼게 됩니다. 


3. 자세 교정 효과 

척추와 코어의 기둥을 따라 근육을 강화시킴으로써 올바른 자세로 몸을 지탱할 수 있게 됩니다. 구부러진 몸이 곧게 펴지며, 키가 조금 더 커 보이는 효과도 볼 수 있는데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으며, 타인에게 신뢰감 있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플랭크 운동 시 흔히 저지르는 실수

1) 엉덩이가 아래로 내려가거나 복근에 힘을 주지 않는다. 

2) 팔을 어깨 바로 밑이 아닌 앞이나 뒤에 둔다. 

3) 어깨 근육을 잡아두지 않아서 어깨가 불쑥 튀어나온다. 


플랭크 운동 팁 

1)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어 엉덩이가 내려가는 것을 막고, 상체와 다리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2) 손바닥은 어깨 밑에 같은 위치로 놓습니다. 

3) 어깨 근육을 단단하게 고정시키고, 목이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적인 방향을 잡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