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을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슈퍼푸드 8가지


간은 독소를 없애고, 영양소 흡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마늘, 녹색 잎 채소, 사과, 아보카도, 십자화과 채소, 호두 등 간을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슈퍼푸드 9가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간을 깨끗하게 정화시키는 슈퍼푸드 8가지

1. 마늘


소량의 마늘을 생으로 갈아서 섭취하면 간 효소가 활성화되고, 신체가 훨씬 빨리 해독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마늘의 황 화합물과 아르기닌 및 셀레늄이 함께 작용하여 최적의 건강 상태로 간을 정화합니다.


2. 녹색 잎 채소


시금치, 케일, 치커리 등과 같은 녹색 잎 채소는 혈류에 흐르는 독소를 흡수하며, 중금속이나 다른 독성들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사과


사과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여 노폐물과 독소를 매우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간에 쌓인 스트레스를 제거할 수 있으며, 간의 자정 작용을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체내를 해독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요. 글루타티온은 간에서 신체 전체를 해독하는 데에 필요한 기본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5. 오일류


올리브 오일, 아마씨 오일, 햄프씨드 오일 등은 간에 좋은데요. 건강한 지방과 항산화 물질은 체내 독소를 흡수하고, 간이 최적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6. 감귤류 과일


레몬과 라임은 다량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비타민 C는 기본적으로 독소를 수용성 화학 물질을 통해 용해시켜 신장을 통해 소변 형태로 배출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간에 쌓인 스트레스가 낮아지고 스스로 자정작용을 하게 됩니다.


7.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엽산,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있어 체내에 간을 정화하는 유기 황 화합물인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을 만들어 내며, 이를 통해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8. 호두


호두의 오메가 3 지방산은 두뇌에 좋은 식품일뿐만 아니라 간을 정화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이 풍부한 호두는 체내 암모니아를 중화시켜 장기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