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의 군살을 제거하는 고강도 2분 운동


복근, 엉덩이, 허벅지, 등, 팔에 이르기까지 신체의 모든 군살을 제거하고, 몸을 탄탄하게 가꿀 수 있는 2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어떠한 장비도 필요하지 않으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데요. 아래 3가지 운동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온몸의 군살을 제거하는 고강도 2분 운동

1. 푸시업 변형 자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발은 엉덩이 넓이보다 넓게 벌려서 균형을 맞춥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낮은 푸시업 자세를 취한 후, 팔을 곧게 펴고 오른쪽 팔을 머리 뒤쪽으로 옮겨옵니다. 이 때 코어를 회전시키면서 오른쪽 어깨뼈가 척추 방향으로 향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시 플랭크 자세로 돌아온 후, 왼쪽 방향으로 같은 과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이 자세를 40초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2. 플랭크 변형 자세


어깨 바로 밑에 손이 놓이도록 하고, 엉덩이와 다리를 곧게 뻗어서 일자 형태로 만들어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을 당기면서 중앙부에서 만난 뒤,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와 오른쪽 팔을 당기면서 중앙부에서 만난 뒤 뻗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이 자세를 40초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운동 중 등이 구부러지거나 뒤틀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골반이 밑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브릿지 변형 자세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발뒤꿈치로 바닥을 힘껏 누르면서 무릎, 골반, 어깨가 일자가 될 때까지 골반을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들어 가슴 방향으로 옮기며, 엉덩이를 90도 각도로 만듭니다. 발을 원래 자세로 돌려 놓고,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들어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이 자세를 40초 동안 반복하며, 무릎을 들어 올리는 동안에 골반이 밑으로 쳐지거나 등이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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