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도움되는 식욕 억제 식품 7가지


식사로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서 어쩔 수 없이 간식을 먹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식욕을 억제시키고, 포만감을 지속시키는 식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감량과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욕 억제 식품 8가지를 소개합니다.



체중 감량에 도움되는 식욕 억제 식품 7가지

1. 아몬드


아몬드에는 풍부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E,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이고 체중 관리를 돕는데요. 하루 한 줌의 아몬드는 식욕 억제 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2. 물


식사 전에 한 잔의 물을 마시면, 적당한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과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데요. 사람의 몸은 때로는 갈증과 허기를 착각할 수 있으니 물을 마신 후, 몸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오트밀


오트밀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허기를 조절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4.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고, 수분이 많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도록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굶주림을 자극하는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식이섬유 및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가득 차 있어서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고구마


고구마는 소화 효소에 저항하는 특수한 유형의 전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위장에 오래 머물러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킵니다. 또한, 고구마는 비타민 A와 C를 다량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7. 다크 초콜릿


70% 이상의 코코아가 함유된 다크 초콜릿의 쓴맛은 몸에 신호를 보내 식욕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식탐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크 초콜릿의 스테아르산은 소화를 느리게 만들고, 포만감이 지속되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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