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과 이별하는 플랭크 운동 3가지


플랭크 운동은 코어를 단련시키고, 온몸을 튼튼하게 만드는 충분히 강력한 운동인데요. 만약 기본적인 플랭크 운동 이상으로 더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몇 가지 변형 동작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아래 3가지 동작은 일반적인 플랭크 운동에 비해 움직임을 추가함으로써 유산소 운동 효과도 높일 수 있는데요. 중간 휴식 없이 각각 20초씩 진행하여3번 반복하는 3분 운동입니다.



체지방과 이별하는 플랭크 운동 3가지

1. 다리를 당겨주는 플랭크 자세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어깨 밑에 손이 있어야 하고, 체중은 발가락 끝에 실어줍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왼쪽 무릎을 가슴팍으로 가져온 후, 다시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바꿔서, 오른쪽 무릎을 가슴팍으로 가져옵니다. 계속해서 양다리를 교체해줍니다. 플랭크 자세를 취하면서도 뜀박질을 하는 기분이 들 때까지 20초간 반복 진행합니다.



2. 플랭크 잭 자세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한 후, 두 다리를 넓게 벌리고, 다시 오므리는 점핑 잭을 수행합니다. 원하는 운동 강도에 따라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20초간 반복 진행합니다.



3. 두 다리를 동시에 당기는 플랭크 자세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한 후, 두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점프하여 두 무릎을 왼쪽 팔꿈치 부근으로 가져옵니다. 그리고 다시 점프하여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온 후, 이번에는 오른쪽 방향으로 점프하여 두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부근으로 가져옵니다. 양방향을 교대로 20초간 반복 수행합니다.



4. 스트레칭 자세


발뒤꿈치 위에 앉은 후, 몸 뒤쪽에 손바닥을 놔두고 몸을 약간 뒤로 젖힙니다. 손바닥을 단단히 고정시키고, 가슴을 최대한 높게 들어올립니다. 그리고 허리를 아치형태로 만들고, 엉덩이로 발뒤꿈치를 밀어줍니다. 스트레칭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머리는 뒤로 크게 젖힙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