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전신 운동 4가지


보기 싫은 뱃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아래 4가지 전신 운동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복근을 다각도에서 단련시키며, 탄탄한 복근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어줍니다. 아래 운동에 앞서 5분에서 10분 정도 유산소 운동으로 몸을 웜업하면,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뱃살 제거에 효과적인 전신 운동 4가지

1. 상체를 숙여서 뻗어주는 자세


왼쪽 다리에 모든 체중을 싣고, 척추는 곧게 펴며, 앞으로 뻗으면서 왼쪽 무릎을 구부려 발가락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손가락을 둡니다. 이 때 복근에 힘을 주어서 상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요. 오른쪽 다리는 뒤쪽에서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왼쪽 발뒤꿈치로 바닥을 누르면서 상체를 들어 올린 후, 오른쪽 다리를 원래대로 가져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0회 반복합니다.



2. 플랭크 변형 자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상체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만든 후, 오른쪽 팔꿈치를 매트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왼쪽 팔꿈치도 마찬가지로 올려 놓으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손바닥을 매트 위에 올려 놓은 후, 왼쪽 손바닥도 올리면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이 과정이 1회이며, 기본 플랭크와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12회 반복합니다.



3. 점프 스쿼트 자세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선 후, 엉덩이와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점프한 후, 착지할 때 스쿼트 자세를 만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착지할 때는 가급적이면 부드럽게 하는 것이 필요하며, 총 12회 반복합니다.



4. 앉아서 몸을 늘려주는 자세


다리를 앉아 두 손은 몸 뒤편에 두며, 손가락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골반을 위로 밀어 올리면서 무게 중심을 왼쪽 손으로 옮긴 후, 오른 손이 몸을 선회하여 머리 위쪽에 있도록 하세요. 그리고 왼쪽 손을 바라보면서 전체적으로 오른쪽 부분이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합니다. 복근에 힘을 주면서 골반을 바닥으로 내리면, 1회가 완료 되며, 방향을 바꿔가며 총 20회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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