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엉덩이 근육 풀어주는 스트레칭 5가지


장시간 운전을 했거나 의자에 오래 앉아 있었다면, 반드시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근육이 뭉치는 것을 방지하고, 통증을 예방하려면, 잠들기 전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는 최고의 스트레칭 자세 5가지를 확인하세요.



잠들기 전 엉덩이 근육 풀어주는 스트레칭 5가지

1. 엎드려서 몸을 늘려주는 자세


엎드린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매트 앞쪽으로 옮겨옵니다. 왼쪽 무릎이 왼쪽 손목 방향으로 오도록 한 후, 머리가 땅에 닿을 때까지 손을 앞으로 뻗습니다. 이 자세에서 10회 호흡한 후,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2. 런지 변형 자세


엎드린 상태에서 왼쪽 발을 두 손 가운데에 위치 시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활용해 몸을 스트레칭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고, 5회 호흡한 후, 반대 방향으로 수행합니다.


3. 도마뱀 자세


엎드린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높였다가 내리면서 자세를 만들어 주는데요. 엉덩이를 열고, 무릎을 구부리며, 왼쪽 다리를 왼쪽 손의 바깥 쪽에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뒤쪽 바닥으로 젖힙니다. 이 자세에서 5회 호흡한 후,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4. 하프 체어 자세


등을 곧게 펴고 선 후, 두 다리가 엉덩이 아래에서 평행하도록 하고, 어깨와 엉덩이가 똑바로 정렬되도록 합니다. 3초 동안 눈을 감고 깊게 호흡한 후, 숨을 들이마실 때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어 의자에 앉는 것과 같은 자세를 만듭니다. 두 팔은 들어 올려 귀 가까이에 붙이고, 어깨뼈가 높이 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오른쪽 발에 무게 중심을 싣고, 왼쪽 발목을 오른쪽 무릎 위에 교차시킵니다. 이 자세를 5초간 유지하며 깊게 호흡하고, 반대 방향으로 수행합니다.



5. 누워서 다리 당기는 자세


등을 바닥에 대고 눕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무릎 위로 교차시킨 후, 왼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오른손으로 왼발을 잡습니다. 자세를 계속 유지하면서 손과 발이 정강이와 한 줄로 정렬을 이루도록 하며, 5-10회 호흡합니다. 그리고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