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식품


구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점인데요. 밝은 미소를 아름답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양치질이나 치실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녹차, 딸기, 견과류, 양파, 사과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만들기 위한 5가지 식품

1. 녹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염증에 대항하고, 실제로 세균 감염을 억제할 수 있는데요. 녹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은 잇몸 질환 발생을 줄일 수 있으며, 노후에 치아 손실을 줄이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2. 딸기


비타민 C는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민감한 잇몸 조직의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콜라겐이 없으면 잇몸은 물러지고 치주 질환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되는데요. 딸기에는 콜라겐 생성에 꼭 필요한 비타민 C 뿐만 아니라 치아의 착색이나 변색을 막아주는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커피와 와인으로 변색된 치아 색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3. 견과류


견과류는 식물성 단백질을 제공하며, 인, 마그네슘, 칼륨, 아연 및 칼슘과 같은 강력한 치아 건강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칼슘은 튼튼한 뼈와 치아에 필수적 요소이며, 견과류 중 아몬드에서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4. 양파


양파를 날 것으로 먹으면 항균성 황 화합물 덕분에 박테리아를 강력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생 양파를 샌드위치나 샐러드 등의 음식에 활용해서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5. 사과


수분이 많은 과일과 채소는 구강 내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타액 생성을 자극하게 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은 박테리아를 없애기 위해 치아의 표면을 정화시키는데요. 사과와 같은 음식을 씹으면, 치석을 제거하고 튕겨내어 치석이 견고하게 형성되는 것을 막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