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비 뱃살 제거 운동 5가지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자주 입게 되는 더운 여름에는 뱃살 부위가 특히 더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신체의 다른 부위에 비해 뱃살 부위를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여름 대비 뱃살 제거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여름 전에 미리미리 뱃살 관리하세요.



여름 대비 뱃살 제거 운동 5가지

1. T자 운동


이 자세는 균형 감각을 요구하는 자세로써 코어를 사용합니다. 먼저 오른쪽 다리에 무게 중심을 옮긴 후, 왼쪽 다리를 뒤로 쭉 뻗어서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합니다. 이 때 왼쪽 발은 발가락이 아래를 가리키도록 하며, 두 팔은 몸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손가락 끝과 왼쪽 발꿈치가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세요. 이 자세에서 3초를 세고, 깊은 호흡을 한 뒤에 천천히 원래의 자세대로 돌아옵니다. 같은 방법으로 반대 방향으로 시행합니다. 균형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릎을 살짝 구부려도 좋습니다.



2. 팔꿈치 플랭크 변형 운동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천천히 척추를 회전시켜서 오른쪽 엉덩이를 바닥 방향으로 낮춥니다. 그리고 다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온 후, 이번에는 왼쪽 엉덩이를 바닥 방향으로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20초 동안 최대한 많이 반복하세요.


3. 다리 당기는 운동


복근에 힘을 준 상태에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가슴팍으로 옮긴 후, 다리를 다시 원래의 자세로 돌려 놓고,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가슴팍으로 옮기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를 완성합니다. 양 사이드를 번갈아가며 1분 안에 최대한 많이 시행하세요.



4. 크런치 변형 운동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무릎을 벌린 상태에서 두 발바닥이 마주보도록 하고,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어 바닥에 놓습니다. 그리고 호흡을 내뱉으면서 두 손을 무릎으로, 무릎을 손으로 가져다 대며, 크런치 자세를 만듭니다. 이 자세에서 멈추면, 복근이 쥐어짜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발과 손을 원래의 자세로 서서히 돌려 놓으면 1회가 완성됩니다. 1분 안에 최대한 많이 반복하세요.



5. V자 운동


앉은 자세로 시작하며, 무릎은 구부리고 다리는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가슴과 다리를 바닥 방향으로 내리는데요. 머리와 어깨가 바닥에 닿아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하고, 등으로 매트 위를 압박하듯이 누릅니다.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20초 동안 천천히 절도 있게 반복하며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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