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해독하세요. 몸에 쌓인 독소 배출 방법 5가지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나 식품첨가물, 약물의 오남용 및 황사나 매연, 먼지 등의 환경 오염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몸속에 독소가 쌓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되는데요. 몸속에 독소가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기 시작하면, 피부 트러블이나 변비, 불면증, 두통, 소화불량, 피로감 등을 느낄 수 있고,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을 해독하세요. 몸에 쌓인 독소 배출 방법 5가지

1. 짙은 녹색 채소 섭취하기


잎이 많은 채소를 먹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날 것으로 먹거나 국 등에 넣거나 주스로 만들거나 올리브 기름으로 살짝 데치는 방법 등이 대표적입니다. 짙은 녹색 채소들은 소화관 내에서 엽록소 수치를 높여 몸에 쌓여 있는 독소들을 말끔하게 제거하여 줍니다.


2. 레몬 물 섭취하기


레몬은 강력한 해독제로써 체내에 독성 물질이 가득 차 있다면 레몬 물이 큰 도움이 됩니다. 소화를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보강하며, 구취를 없애고, 피부를 밝게 만들며, 체중 감소를 돕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을 자른 후, 물에 즙을 넣거나 조각을 넣어 마시면 좋습니다.


3. 통곡물 섭취하기


통밀, 현미,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에서 발견되는 용해성 섬유는 식사 중에 콜레스테롤과 결합되어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요.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사용해야 할 때, 콜레스테롤 공급량을 끌어와 콜레스테롤 수치와 심장병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낮추어줍니다.



4. 생강 섭취하기


생강은 비타민으로 무장하고 있으며, 위산 역류와 같은 질병을 억제하는 동시에 심장 질환을 퇴치하여 주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생강을 파우더로 만들어서 따뜻한 물에 한 스푼 넣어 먹으면,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독소 배출 스트레칭


이 자세는 뭉친 햄스트링을 풀어주는 운동일 뿐만 아니라 온몸으로 중력을 거부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고, 림프절에 있는 유체들도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를 쥐어짜기 때문에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방법 - 두 다리를 벌리고 서서 두 손을 뒤로 깍지 낍니다.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허리에서부터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손을 최대로 낮추어주세요. 척추는 계속 곧게 펴고, 뒤틀어지지 않도록 하면서 5회 호흡합니다. 다리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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