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배고픈걸까? 가짜 허기를 없애는 방법 5가지


돌아서면 배가 고플 정도로 배고픔을 자주 느끼는 사람의 경우, 과식이나 폭식, 소화불량, 비만 등의 건강에 좋지 않은 상황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도 배고픔이 반복된다면, 가짜 허기를 느끼는 경우일 가능성이 높으며, 식습관의 변화를 통해 가짜 허기를 줄여야 합니다.



진짜 배고픈걸까? 가짜 허기를 없애는 방법 5가지

1. 물 섭취하기


물은 우리가 찾을 수 있는 것 중 가장 건강한 음료로써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배고픔과 갈증 사이의 물음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이 배고프다고 느낄 때의 대부분은 갈증에 지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식사와 식사 사이에는 갈증을 느끼지 않도록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음식 천천히 섭취하기


음식을 천천히 먹으면, 음식 섭취량을 줄이면서도 포만감을 오래 가져갈 수 있는데요. 음식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면, 가짜 허기가 빨리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음식물을 오래 씹어서 몸에서 위 호르몬이 방출되어 뇌에 포만감을 느낀다는 신호를 전달할 수 있게 돕도록 해야 합니다.


3. 포만감을 주는 음식 섭취하기


하루에 먹는 음식의 양은 칼로리의 총량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포만감으로 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배고픔을 느끼지 않으려면, 포만감을 줄 수 있으면서도 칼로리가 적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음식들은 대부분 풍부한 섬유질과 가공되지 않은 수분을 지니고 있으며, 채소, 고기, 콩 등이 포함됩니다.



4. 현명하게 간식 섭취하기


섭취할 수 있는 간식 중 최고의 종류는 바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적절하게 혼재된 것인데요. 영양분이 가득한 간식을 섭취하면 크게 허기가 지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게 되며, 아무거나 집어 먹지 않도록 합니다. 간식으로는 소량의 견과류, 생과일, 채소, 삶은 달걀, 닭가슴살 등이 좋습니다.



5. 복합 탄수화물 선택하기


설탕이 수반되는 정제된 탄수화물를 섭취하면, 소화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지속하기 어려운데요. 정제되거나 가공된 탄수화물은 피하고, 현미, 귀리, 콩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하고, 소화가 천천히 이루어지며, 포만감이 오래 지속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