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방법 6가지



사소한 생활 습관의 변화가 다이어트를 성공시키는 지름길이 될 수 있는데요. 무심코 했던 몇 가지 행동을 지금 당장 바꾸게 되면, 살이 빠지는 것을 빠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날씬해지는 다이어트 방법 6가지

1. 칼로리 마시지 말기


체중 감량을 실패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청량음료를 마시거나 당분이 많은 주스를 마시거나 저녁 시간에 술을 마신다거나 하는 등의 칼로리 음료를 먹는 것입니다. 이러한 음료 대신에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하고, 레몬, 라임, 민트 등을 물에 넣어서 향과 맛을 더하며, 디톡스 효과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충분한 수면 유지하기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하루에 더욱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고, 운동을 위한 에너지도 거의 남아 있지 않게 됩니다. 적어도 7-8시간의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세요. 수면은 체중을 가장 효과적으로, 또 가장 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3. 꾸준하게 근력 운동하기


최소 1주일에 3일 이상은 근육 운동이 필요한데요. 푸시업, 런지, 스쿼트 등의 운동을 각각 5분씩 총 15분 꾸준하게 시행하면 근육이 생성되거나 기존 질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신진대사는 더욱 높아지며, 더욱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4. 나트륨 섭취 줄이기


너무 많은 나트륨은 혈압에 영향을 미치고, 장기와 조직에 손상을 입히며, 복부 팽만감의 원인이 됩니다. 하루에 2,400mg의 나트륨 섭취량을 넘기지 않도록 하고, 나트륨이 많은 정제 식품을 가급적이면 지양하도록 하세요. 빵이나 드레싱 소스를 구입할 때에는 성분 표기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금을 적게 뿌리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겠죠. 음식에 간을 할 때에는 소금 대신 마늘이나 허브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5. 접시 크기 줄이기


샐러드를 먹을 때 큰 접시를 쓰는 것은 문제가 아니지만 치킨, 아이스크림, 과자 등을 큰 접시에 먹는다면 높은 열량을 섭취하게 됩니다. 접시 크기를 줄이는 것은 심리적으로 다이어트에 상당히 효과적인데요. 작은 접시에 음식을 가득 채워서 먹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음식 섭취 후의 결과 상상하기


입은 한 번 즐겁지만 몸은 영원히 고통 받을 수 있는데요. 식탐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나타나는 부정적인 결과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것에 초점을 두는 뇌의 영역은 의지를 관장하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식탐을 없애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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