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에 먹어야 할 최고의 식품 7가지


멋진 근육과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면, 운동 후에 먹어야 할 식품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데요.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운동 후 먹는 음식이며, 음식 섭취를 통해서 피로를 회복하고, 근육을 재건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 먹어야 할 최고의 식품 7가지

1. 비트


독특한 색깔을 가진 비트는 색깔만큼이나 특별한 성분들로 구성돼 있는데요. 신체가 산소를 근육으로 효율적으로 전달하게 돕고, 근육 수축 및 혈압을 낮추며, 강력한 항산화 물질의 역할을 합니다. 비트로 만든 주스나 식품은 운동 전에 먹어도 운동 능력을 올려줄 수 있지만 운동 후에 먹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2. 달걀


영양이 풍부한 달걀에 있는 단백질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완벽한 단백질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달걀의 단백질은 저항 근력을 크게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이즈가 큰 달걀에는 70칼로리, 단백질 6g, 지방 및 철분 5g, 비타민 D, 아연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3.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이상적인 단백질 대 칼로리 비율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운동 후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한 휴대용 간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시중에서 판매되는 그릭 요거트의 경우 정제 설탕이나 불필요한 칼로리가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설탕 등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으로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수박


수박은 92%가 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분 보충을 돕기에 알맞은 과일입니다. 2컵 정도의 수박은 80 칼로리에 지나지 않으며, 비타민 C, 리코펜, 칼륨, 비타민 A 등을 공급 받을 수 있는 훌륭한 식품인데요. 운동 후 수박 주스를 섭취하면, 근육통을 줄이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연어


연어는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을 공급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3는 생체의 당처리 능력과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연어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건강한 지방은 호르몬 생산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므로, 근육 성장을 도울 수 있는데요. 신진대사 속도를 높여 추가 지방을 배출하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6. 베리류


라즈베리, 블랙베리,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 열매는 면역을 증가시키고, 질병과 싸우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격한 운동 후에 나타나는 근육 조직 손상을 초래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 섭취를 늘리면, 운동에 의해 일어나는 근육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염증 발생 위험도 낮아집니다.


7. 퀴노아


퀴노아는 대부분의 다른 곡물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가지고 있으며, 철분과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또한, 신체가 제대로 작동하는 데 필요한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완전한 단백질 식품으로 불리는데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식품은 신체 활동 향상, 체력 회복, 체지방 감소, 근육 및 근력 증가를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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