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이요법이 운동보다 더 중요한 이유 4가지


체중 감량에 있어서 운동도 필요한 역할을 하지만 운동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인데요. 식이요법이 우선적으로 진행되지 않으면, 원하는 목표 체중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거나 진행 중이라면, 식이요법이 운동보다 중요한 이유 4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다이어트 식이요법이 운동보다 더 중요한 이유 4가지

1. 운동은 체중 감량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신체 활동으로 태운 칼로리를 의식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보상 받기를 원하는데요. 과도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든 음식 물을 섭취하는 것이든 간에 우리의 잠재 의식 속에 머물러 있는 식습관은 격렬한 운동의 효과를 쉽게 상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모든 음식의 칼로리를 나열한 음식 다이어리(설탕 및 포화지방 섭취 등)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러면 선택할 수 있는 음식이 풍부해지고, 개선을 위한 보완점도 익힐 수 있게 됩니다.



2.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킨다.


운동은 잠재의식 속 먹는 습관을 유발할 수 있으며, 운동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식욕도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칼로리 섭취량도 늘어날 수 있으며, 운동의 영향을 상쇄하는 경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결말을 피하려면, 체중 감량 운동을 시작할 때 동시에 식이요법을 시작해야만 합니다. 평균 운동 시간에 걸쳐 간식과 식사를 조절하면서 운동 횟수나 강도를 높일 때 칼로리 섭취량도 점차 늘리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음식은 운동을 일으키는 연료원이다.


올바른 양과 종류의 칼로리를 섭취하고, 에너지와 영양분을 제공받지 못하면,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없고, 원하는 체중 감량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 레벨을 최적화하기 위해 올바른 음식을 섭취하여 운동에 필요한 연료를 공급함으로써 이러한 역학 관계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바나나는 에너지의 원천이며, 운동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적으로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체중 감량은 식이요법에 의해 결정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이요법을 통해 단기 다이어트 효과를 보았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은 빠른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방법이며,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은 식이요법이 70% 이상의 비중으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심장 운동이나 근력을 운동을 고려하기 전에 과도하게 섭취하는 칼로리를 제한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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