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를 해야 하는 6가지 이유


하체를 강화하는 대표적인 운동인 스쿼트는 예쁜 뒤태를 만들기 위한 필수 코스입니다. 바지 핏을 살려주고, 허벅지와 엉덩이 라인을 잡아주는데요. 뿐만 아니라 지방을 태우고, 자세를 교정시키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필수 하체 운동 스쿼트! 스쿼트를 해야 하는 6가지 이유

몸 전체 근육 운동 효과


스쿼트는 온 몸 전체에 근육을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물론 엉덩이, 다리 근육을 집중적으로 키워주는 운동이지만 온 몸의 근육을 전체적으로 이용하며, 온 몸에서 호르몬이 방출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호르몬은 근육 조직의 성장에 아주 중요합니다. 스쿼트는 상체와 하체 모두를 단련 시키는 운동입니다.



지방을 태우고, 체중 감소 효과


스쿼트는 근육을 단련 시키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을 태우고 체중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입니다. 칼로리를 빠르고 크게 소모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근육을 키우는 것인데요. 운동으로 얻는 1kg의 근육은, 50-70 칼로리를 매일 태우는 효과를 가집니다.


노폐물 제거 효과


스쿼트를 할 때의 근육의 움직임은 체내애서 유체가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고, 온 몸으로 영양분을 제공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스쿼트는 주기적인 배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유롭게 운동 가능



스쿼트는 별도의 기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를 하기 위해서 헬스클럽에 가거나 값비싼 기구를 살 필요도 없습니다.


자세 교정 효과


스쿼트는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쿼트를 하면서 단련되는 근육들은 앉거나 서거나 걸을 때의 자세를 교정해주는데요. 또한, 스쿼트는 등 근육을 강화 시키기 때문에 의자에 오래 앉아 있어서 생기는 통증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호르몬 균형 맞추기


스쿼트는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우리의 몸에 축적 되어 있으면서 연료로 쓰이는 두 가지 호르몬이 있는데요. 테스토스테론은 성장 호르몬으로, 운동을 할 때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DHEA 호르몬이 방출되기 시작합니다. 


DHEA는 체내에 있는 여분의 지방을 발산 시키고, 근육을 구축하며, 기분을 좋게 만들고, 성욕을 높여주며, 면역력을 증가 시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