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이상으로 효과 큰 온몸 운동 4가지


4가지 움직임으로 이루어진 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이 운동으로 재미있고 빠르게 근육을 만들 수 있으며, 몸을 전체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10분 정도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실시한 후, 각각의 운동을 순서대로 진행하고, 5분 정도의 짧은 스트레칭으로 운동을 마무리하세요.



생각 이상으로 효과 큰 온몸 운동 4가지

1. 팔꿈치 플랭크 변형 운동


방법 - 두 다리가 엉덩이보다 살짝 넓게 벌어진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상체를 단단히 고정시키고, 왼쪽 팔을 앞쪽으로 내밉니다. 그런 다음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팔을 내밀고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20회 이상 반복합니다.



2. 바이시클 운동


방법 -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긴 상태에서 똑바로 눕습니다. 두 손은 머리 뒤에 두도록 하고, 어깨뼈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리며, 복근에 크게 힘을 줍니다. 그리고 허리로 매트를 누르고, 왼쪽 다리를 바깥쪽으로 쭉 펴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주며,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으로 가져갑니다. 이 때 갈비뼈가 움직여야 하고, 단순히 팔꿈치만이 움직여서는 안됩니다. 반대 방향으로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며, 20회 이상 반복합니다.



3. 싱글 레그 브릿지 운동


방법 - 등을 바닥에 대고 눕고, 두 팔은 바닥에 두고 단단히 고정하세요. 그리고 한쪽 다리는 발 뒤꿈치로 바닥을 누르면서 골반을 들어 올리며, 브릿지 자세로 만듭니다. 계속 다리는 들어 올린 상태에서 다시 몸을 바닥쪽으로 천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반대 방향으로도 반복하고, 20회 이상 반복합니다.



4. 푸시업 덤벨 운동


방법 -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몸의 라인이 일자가 되도록 만들고, 각각의 손에 덤벨을 듭니다. 그리고 몸을 바닥쪽으로 낮추고, 팔을 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갑니다. 그런 다음 왼쪽 팔을 비틀어 덤벨을 들어 올린 후,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다시 한 차례 푸시업을 진행한 이후,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20회 이상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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