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더 자주 걸어야 하는 이유 7가지


1시간 정도를 운동으로 할애해서 걷는 것이든, 산책을 위해 걷는 것이든, 무엇이든 간에 걷는 운동은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육체 및 정신 건강을 위해 더 자주 걸어야 하는 이유 7가지를 소개합니다.



건강을 위해 더 자주 걸어야 하는 이유 7가지


1. 장시간 앉아 있는 시간을 상쇄시킨다. 

책상 앞에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집에서 하루 종일 소파에 앉아 있다면, 걷기 운동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루 3회 10분씩 걷는 근육 활동만으로도 3시간 동안 앉아서 생긴 다리 동맥의 손상을 되돌릴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앉아 있어야 한다면, 짧은 거리라도 자주 걷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레스를 줄인다. 

바깥 공기를 쐬며 공원을 산책하거나 나무 사이를 걷는 행동만으로도 스트레스 수치를 자연적으로 낮출 수 있는데요. 걷기 운동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몸 속 세포에 산소 공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3. 피로감을 줄인다. 

활발한 걷기 운동은 단 30분 만에 혈압을 낮출 수 있으며, 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번에 30분을 걷든 3번씩 10분을 걷든 관계는 없습니다. 사무실에 하루 종일 앉아 있다면, 반드시 시도해야 합니다. 


4. 에너지를 준다. 

정기적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 휴식보다는 걷기 운동을 통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데요. 운동을 통해 에너지 레벨은 증가시키고, 피로감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5. 걷기는 면역계를 향상시킨다. 

매일 30분에서 45분 정도 빠른 속도로 걷는 것이 면역계를 강화시키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지름길인데요. 정기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더 자주 아프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감기에 걸리더라도 더 빠르게 낫습니다. 


6. 걷기는 혈당 수치를 낮춘다. 

매 식사가 끝난 후 10분 이상 걸으면, 혈당치를 낮출 수 있는데요. 식사 후 디저트를 건너뛰고 바깥으로 산책을 하러 나가는 것이 건강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7. 걷기 운동은 만성질환을 완화시킨다. 

걷기 운동과 수영장에서 걷는 운동처럼 충격이 적은 운동들은 섬유근육통과 같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신체 기능, 피로, 우울증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