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을 감량하는 아주 사소한 방법 7가지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야 하는데요. 특히 아주 사소한 몇 가지 생활 습관의 변화만으로도 체중을 감량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리 스케줄을 확인하고, 아침에 일어나 햇볕을 쬐거나 점심 시간에 산책하기, 간식을 미리 준비하고 스트레스 줄이기,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고 적정 수면을 유지하는 등의 7가지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체중을 감량하는 아주 사소한 방법 7가지

1. 스케줄 확인하기


앞으로 일주일 안에 어떤 스케줄이 있는지를 미리 확인하세요. 저녁 식사 예약이나 운동 시간을 단축시키는 모임과 같이 체중 감량을 저해할 수 있는 일정이 있는지 확인하고, 최대한 방해가 없도록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2. 아침 햇볕 쬐기


책상에 앉기 전에 몇 분을 밖에서 보내면, 음식의 유혹을 덜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햇빛에 노출되면, 체중 감량 및 식욕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침 태양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우리 몸의 생체 시계를 동기화하기 때문입니다.


3. 점심 시간에 산책하기


빠른 속도로 15분간 산책하면, 약 70칼로리 정도를 소모할 수 있는데요. 매일 산책하면, 일주일에 490 칼로리 정도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걷는 습관은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건강에 좋은 간식 미리 준비하기


견과류와 말린 과일을 개별 봉지에 담고, 채소를 씻어 자른 후 냉장고에 보관 하는 등의 깨끗하고 정갈한 간식을 미리 준비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음식 섭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식욕을 촉진시키면서 지방을 축적시켜 다이어트를 망치는 적인데요. 명상과 같은 평온한 활동을 통해 코르티솔의 생산을 방해하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6. 웨이트 트레이닝 시작하기


유산소 운동만 진행하는 경우에는 체중 감량을 가속화할 기회가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병행해야 하는데요. 칼로리와 지방을 더 많이 태우는 근육 조직이 필요합니다.


7. 적당한 수면 취하기


수면이 부족할 때 우리 몸에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높아져서 체중이 증가할 수 있는데요. 과도한 수면 역시 우리의 건강에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10 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이 적정 수면 시간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 체질량 지수가 더 높아질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 및 건강 관리를 위해 적정 수면 시간(7-8)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