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를 현혹하는 잘못된 유산소 운동 방법 5가지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지구력 강화, 심장 건강 증진 등 건강상 효과가 많은 운동이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을 진행하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거나 활용도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다이어터를 현혹하는 잘못된 유산소 운동 방법 5가지


1. 지방을 태우려면 빈 속에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 

음식으로 얻은 칼로리 없이 공복으로 운동을 하게 되면 몸에 쌓인 지방을 태운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이러한 주장은 어느 정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고픈 상태에서 최적으로 운동할 수 없으며, 운동 전 식사를 한 사람들에 비해 칼로리 소모량이 더 적을 수도 있습니다. 공복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지방 손실에 대한 최적의 방법은 아니며, 운동 전에 무언가를 먹더라도 지방을 없앨 수 있습니다. 



2. 유산소 운동을 오래할수록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 

유산소 운동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유산소 운동은 근육 손실, 스트레스, 관절 통증, 상해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나은 체중 감량 결과를 얻으려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 운동은 근육 질량을 증가시켜 신진 대사를 향상시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3. 편하게 운동하는 것이 좋다. 

어떤 운동을 하는 것은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것보다 나은 선택이지만 날마다 느린 속도로 걷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지구력을 구축하고, 더 강해지고, 더 많은 지방을 없애려면 유산소 운동을 한계까지 밀어 붙어야 하며, 심박수를 높이는 고강도 운동이 필요합니다. 



4. 팻 버닝 존에서만 운동한다. 

신체가 낮은 강도(최대 심박수의 55-65%)에서 지속적으로 운동할 때에 지방에서 더 많은 칼로리가 소비되지만 이러한 접근 방식의 문제점은 총 칼로리 소모량이 많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고강도 운동을 통해 운동 중이나 운동 후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가 높습니다. 


5. 근력 운동에 앞서 유산소 운동을 시작한다. 

근력 운동을 하기 전에 30분간 러닝 머신을 달린다면 완전히 잘못된 운동 방법을 취하는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몸을 고갈시키고, 근력 운동 시 최고 성능에 도달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좋은 방법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다른 요일에 번갈아 가면서 따로 진행하거나 근력 운동 전에 웜업 목적으로 10분 정도만 유산소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