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 누워서 하는 뱃살 제거 운동 5가지


뱃살을 제거하는 다양한 운동이 있지만 침대에 누은 상태에서 진행하고 싶다면, 아래 5가지 운동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15분을 투자하여 3세트 반복하면, 보기 싫은 뱃살을 없애고, 튼튼한 근육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하는 뱃살 제거 운동 5가지

1. 트위스트 운동


방법 - 등을 바닥에 대고 눕고, 다리를 들어 올린 후, 무릎을 90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몸통을 뒤틀어주면서 두 다리를 오른쪽 바닥 방향으로 낮춥니다. 그런 다음 복근을 사용하여 다리를 원래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이번에는 왼쪽 바닥 방향을 낮추며, 방향을 바꿔가며 1분간 반복합니다.



2. 바이시클 운동


방법 - 바닥에 눕고, 손가락을 깍지 낀 후에 뒤통수에 가져다 댑니다. 그리고 무릎을 가슴팍으로 당겨오고, 어깨 뼈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린 후,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에 가져다 댑니다. 이 때에 단순히 팔꿈치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갈비뼈가 완전히 움직이도록 하세요. 그리고 반대 방향으로 같은 과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합니다.


3. 가위차기 운동


방법 - 바닥에 똑바로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허리로 바닥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 올리고, 왼쪽 다리는 바닥에서 약간 떨어진 공중에 위치시킵니다. 그런 다음 천천히 두 다리를 교차시키며, 왼쪽 다리를 최대한 들어 올리고, 오른쪽 다리를 바닥에서 약간 떨어진 공중에 위치시킵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1분간 반복합니다.



4. V자 운동


방법 - 앉은 자세로 시작하며, 무릎은 구부리고 다리는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가슴과 다리를 바닥 방향으로 내리는데요. 머리와 어깨가 바닥에 닿아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하고, 등으로 매트 위를 압박하듯이 누릅니다.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절도 있게 반복하며 진행합니다.



5. 크런치 변형 운동


방법 -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무릎을 벌린 상태에서 두 발바닥이 마주보도록 하고,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어 바닥에 놓습니다. 그리고 호흡을 내뱉으면서 두 손을 무릎으로, 무릎을 손으로 가져다 대며, 크런치 자세를 만듭니다. 이 자세에서 멈추면, 복근이 쥐어짜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발과 손을 원래의 자세로 서서히 돌려 놓으면 1회가 완성됩니다. 1분 안에 최대한 많이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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