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막히는 뒤태를 완성시키는 단 하나의 운동 브릿지


브릿지 운동은 엉덩이와 허벅지, 등 부분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으며, 코어를 구축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숨막히는 뒤태를 만들기 위해 홈트 운동을 찾고 있다면, 브릿지 하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기본 자세가 지루하다면, 응용 자세를 통해서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으며, 침대 위에서도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브릿지 운동효과

브릿지 자세는 가슴, 목, 척추를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허리와 엉덩이 근육을 키워주며, 지친 다리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또한, 두뇌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요. 브릿지 운동을 통해서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불안증, 피로, 요통, 두통, 블면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브릿지 기본자세


방법 - 매트 위에서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데요. 어깨부터 무릎까지 몸통으로 최대한 긴 사선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동작을 유지합니다. 이 때 척추가 구부러지지는 않았는지 엉덩이가 쳐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야 하며, 엉덩이와 복근에는 계속해서 힘을 주어야 합니다.



브릿지 응용자세


방법 - 똑바로 눕고, 발 뒤꿈치에 힘을 주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들며, 척추가 어느 방향으로도 뒤틀리지 않게 중심을 잡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발뒤꿈치에 힘을 주고, 무릎이 구부러지도록 하세요. 이후 왼쪽 다리를 엉덩이와 90도 각도가 되게끔 들어 올렸다가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10~15회를 반복한 후, 반대 방향도 동일하게 시행합니다. 운동 시 골반이 다리와 함께 바닥으로 낮아지지 않도록 둔부에 힘을 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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