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법칙


다이어트를 얼마나 오랫동안 진행하고 계신가요? 짧게는 몇 달, 길게는 몇 년 동안 체중 감량을 시도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다이어트 중이라는 말이 평생 입에서 떠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도 원하는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가장 중요한 3가지 사항을 놓쳤을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체중 감량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 법칙

1. 식이요법이 해답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을 줄일 때 탄수화물을 줄이거나 액체만을 마시는 식단을 고수하는데, 이러한 방법들은 영원히 지속할 수 없는 일시적인 방편들입니다. 이러한 식이요법은 영양 상태가 좋지 않거나 너무 제한적이며, 거의 대부분의 음식을 끊어내야 할 정도로 제한적이므로 식탐만 더 생기게 만듭니다. 게다가 이렇게 해서 목표 체중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이전 식습관으로 다시 돌아가면 체중 또한 다시 돌아옵니다.



라이프 스타일 변화 필요 

체중 감량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영원히 유지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유지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도 건강한 식이요법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며,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원하는 음식을 먹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방법은 실제로 넘치는 식탐을 제어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2. 칼로리 계산은 필수적이다.


체중 감량은 기본적으로 수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칼로리는 우리 몸이 소비하는 칼로리의 양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소비 칼로리가 많아야 합니다.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은 때때로 너무 지나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이 먹는지 계산하지 않는다면, 결코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못할 겁니다.



칼로리 계산 방법 

얼마나 많은 무게를 없애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은데요. 일일 칼로리 양을 파악하는 데에 조금 더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지에 매일 식단을 쓰거나 무언가를 먹었을 때 칼로리를 기록하는 체중 감량 앱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걷기 운동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건강에 좋은 식단은 체중 감량의 열쇠입니다. 하지만 체중을 몇 kg 이상 줄이고 난 이후에는 이전보다는 큰 효과를 발휘하지는 않는데요. 이때 운동을 시작해야 하며, 단순한 산책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운동 방법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5번 최소 1시간은 운동을 해야 하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체육관에서의 유산소 운동 등 심장 박동을 높이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칼로리를 태우는 것 외에도, 운동을 하면, 근육이 생겨서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이에 따라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운동은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일단 운동을 시작하면, 체중 감량과 유지가 한결 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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