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방해물일 수도 있습니다.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특히 스스로를 극한까지 몰아붙여 호흡이 거칠어지고, 땀이 비 오듯 쏟으면, 지방을 태우고 체중을 감량하는 데 엄청난 효과가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이 전부는 아닙니다. 어쩌면 유산소 운동이 체중 감량을 방해하는 가장 주요한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지방을 빼는 핵심 운동


유산소 운동은 심장, 폐,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 데에 있어서 아주 좋은 운동이지만 지방을 없애는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닙니다. 지방을 태우는 진정한 핵심은 더 많은 근육을 만드는 것입니다. 몸에 근육을 더 많이 가진다면, 신진대사가 증가하여 매일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유산소 운동에만 집중하는 경우, 몸에 근육을 강화하거나 발달시킬 기회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즉,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하지는 않는다는 의미이죠. 또한. 너무 무리한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근육의 상태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유산소 운동을 일시에 중단하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렇게 해서도 안 되고요. 유산소 운동은 그 목적을 확실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심장 혈관 건강을 향상시키고, 칼로리를 태우며, 몸 속에 엄청난 양의 엔돌핀을 방출하도록 만듭니다.



중요한 것은 유산소 운동에만 전적으로 의지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체중 감량의 핵심은 러닝 머신 위를 끝 없이 달리는 것에 있지 않습니다.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동시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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