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초심자가 알아야 할 팁 5가지


이제 막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려 한다면, 초심자가 알아야 할 몇 가지 팁이 있는데요. 의욕이 너무 앞선 상태에서 아무런 계획 없이 반복적으로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은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제대로 된 자세를 익힌 다음,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초심자라면, 아래 5가지 사항을 참고하세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는 초심자가 알아야 할 팁 5가지

1. 제대로 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 막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했다면, 엄청난 무게를 들어 올릴 수는 없는데요. 바벨에 플레이트를 더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 됩니다.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 바벨을 낮추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발뒤꿈치에 무게를 실은 채로 스쿼트를 하지 않고, 가슴을 내밀거나 무릎을 바깥으로 내밀면 심각한 허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를 끊임없이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세를 완벽하게 마스터했으면 무게를 늘려가도록 하세요.



2. 반복 계획은 똑똑하게! 반복 계획을 바꾸면 결과도 바뀐다.


운동을 통해서 근육 내구력을 키우고, 자세를 편안하게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12-16회를 반복하면서 4세트를 하는 방법으로 낮은 무게를 통해서 더 많은 세트를 반복하세요.. 그리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고 1-2달이 지나면, 반복 횟수를 낮추어도 좋습니다. 근육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면, 더 무거운 무게로 3-5회 반복하여 3,4세트를 완성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3. 운동을 함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누군가와 함께 운동을 시작하면, 책임감이 더 생길 뿐만 아니라, 누군가가 나를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에 안심도 되며, 바른 자세로 집중력도 높일 수 있는데요. 쪼그리고 앉는 자세부터 아령 운동까지, 운동을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큰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먼저 찾으세요. 어떤 운동이든 간에 큰 계획의 일부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한 주의 운동을 계획하세요. 예를 들어, 매주 화요일에는 다리를 중점에 두고, 수요일에는 팔, 목요일에는 엉덩이를 주로 가꾸는 식으로 하면 되는데요. 스케줄이 어떤 형태이든, 다음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하기 전에 48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은 잊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근육은 회복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회복은 반복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만약 몸이 회복할 시간을 주지 않는다면, 이익보다는 손실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5. 식단도 중요하다.


“복근은 주방에서 만들어진다.”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아무리 운동을 부지런하게 한다고 하더라도, 식이요법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모두 무용지물입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 회복 속도가 빨라지며, 다음 번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 퍼포먼스가 높아집니다. 달걀, 요거트, 살코기, 단백질 쉐이크 등을 중점적으로 놓고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