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빵빵한 배, 복부 팽만감 없애는 식품 6가지


복부 팽만감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음식을 빠르게 섭취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늘 바쁘기 때문에 음식도 빠르게 아무 생각 없이 먹게 되는데요. 너무 빠르게 섭취하면, 위장에서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많은 공기를 함께 섭취하게 됩니다. 두 번째로 과식은 팽만감을 가져다 주는 주요 원인인데요. 때로는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모든 것들을 다 먹어 치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한, 너무 배고파서 식탁 위 음식을 눈 깜빡 하는 사이에 다 먹어 치우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방이 많은 음식은 소화가 느리게 진행되고, 오랜 시간 위장에 불편함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빵빵한 배, 복부 팽만감 없애는 식품 6가지

1. 오이


오이는 항염증 성분을 가지고 있으므로, 위장에서 느껴지는 불편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95%가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더부룩한 속에 좋으며, 갈증을 완화시키는 식품으로써, 화학적 방부제와 유해한 방향제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이와 동등한 수준으로 여름 햇빛으로 인한 화상을 케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바나나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팽만감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바나나를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칼륨은 복부를 부풀리는 나트륨 및 초과 수분을 제거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전날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였다면, 다음 날 아침에는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팽만감에 관해서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인 아스파라긴을 함유하고 있어서 신체에 쌓인 수분을 버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지 않는데요. 날 것보다 조리된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되는 과정에서 섬유질 세포가 분해되며, 더 많은 비타민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4. 생강


생강은 소화를 돕고 소화관 근육을 이완시키는 항경련제로써 소화 불량을 해결할 수 있고, 팽만감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거나 스무디에 첨가하거나 따뜻한 물에 담가 우려낸 뒤 마셔도 좋습니다.


5. 카모마일


카모마일은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아주 좋은 허브로써 일반적인 위장 장애를 완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항염증 및 진정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카모마일이 치료할 수 있는 소화 장애에는 팽창, 복부 경련, 속쓰림, 메스꺼움 등을 포함합니다.



6. 파슬리


파슬리는 수세기 동안 요리에 사용됐는데요. 요리에 풍미를 더할 뿐만 아니라, 건강상 효능도 있습니다. 몸에서 물과 소금의 손실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더부룩한 불편함을 없앱니다. 카모마일, 생강, 민트와 마찬가지로 뜨거운 물 한 컵 안에 넣어 따뜻할 때 마셔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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