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살 빼고 근육 만드는 초간단 5분 운동


팔에 있는 군살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근육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운동들은 1분씩 진행하고, 운동이 끝난 후, 20~30초 정도의 휴식 시간을 갖습니다. 아령을 활용하면, 팔 근육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팔뚝살 빼고 근육 만드는 초간단 5분 운동

1단계


방법 - 등이 구부러지지 않게 상체를 기울이면서 두 무릎을 구부립니다. 두 팔도 마찬가지로 구부러지지 않도록 곧게 폅니다. 그리고 아령을 가슴 높이까지 들어 올리며, 어깨뼈를 함께 쥐어짜줍니다. 팔꿈치는 몸에 꼭 붙이고, 위로 향하도록 하세요. 아령을 천천히 낮추어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안에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2단계


방법 – 등이 구부러지지 않게 상체를 기울이면서 두 무릎을 구부립니다. 두 팔도 마찬가지로 구부러지지 않도록 곧게 폅니다. 그리고 아령을 가슴 높이까지 들어 올리며, 어깨뼈를 함께 쥐어짜줍니다. 팔꿈치는 몸에 꼭 붙이고, 위로 향하도록 하세요. 아령을 천천히 낮추어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안에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3단계


방법 – 등이 구부러지지 않게 상체를 기울이면서 두 무릎을 구부립니다. 두 팔도 마찬가지로 구부러지지 않도록 곧게 폅니다. 그리고 아령을 가슴 높이까지 들어 올리며, 어깨뼈를 함께 쥐어짜줍니다. 팔꿈치는 몸에 꼭 붙이고, 위로 향하도록 하세요. 아령을 천천히 낮추어 원래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안에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4단계


방법 -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로 시작하고, 엉덩이를 들어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손가락은 최대한 넓게 벌리고, 팔뚝을 매트 쪽으로 낮춥니다. 팔꿈치와 중지가 구부러짐 없이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며, 두 다리를 최대한 곧게 펴세요. 발뒤꿈치 사이를 발가락 사이보다 살짝 넓게 벌립니다. 그러면 발의 가장자리가 매트의 가장자리 모서리와 평행을 이루게 됩니다. 머리는 팔 사이에 편안하게 둡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안에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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