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복근을 만드는 5가지 크런치 운동


5가지 크런치 운동을 통해서 복근 모양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데요. 복근 주위에 있는 군살을 완벽하게 제거하면서 복근 모양을 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정도만 투자하여 1달 정도 꾸준하게 진행하면, 근력을 키울 수 있고, 선명한 복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가지 크런치 변형 자세에 도전해 보세요.


완벽한 복근을 만드는 5가지 크런치 운동

1. V 크런치


방법 - 등을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팔과 다리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리고 천장 방향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두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면서 동시에 두 다리를 바닥 방향으로 낮추어줍니다. 이때 어깨는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등으로 바닥에 압력을 주도록 합시다. 자세를 완벽하게 만들었다면 1회가 완료됩니다.



2. 러너 크런치


방법 -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바닥에 놓고, 똑바로 누운 자세로 시작합니다. 복근에 크게 힘을 주면서 상체를 거의 앉은 상태로까지 일으켜 세우면서 오른쪽 무릎이 왼쪽 팔꿈치와 맞닿도록 합니다. 이 모양이 흡사 달리기와 아주 유사합니다. 절제된 움직임으로 다리를 곧게 펴면서 상체를 원래의 장소로 옮깁니다. 두 다리를 교차하여 진행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리버스 크런치


방법 - 바닥에 똑바로 눕고,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린 후, 무릎을 구부립니다. 두 팔은 몸 양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가속도를 이용하지 않고, 복근을 사용하여 엉덩이에서부터 가슴에 이르는 부위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려줍니다. 다시 몸통을 바닥 방향으로 천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다이아몬드 크런치


방법 - 똑바로 눕고, 두 다리를 다이아몬드 형태로 벌립니다. 그리고 두 발바닥이 서로 만나도록 하여 강하게 누르고, 무릎은 바깥쪽으로 벌린 후, 두 팔은 머리 위로 뻗습니다. 숨을 들이 마시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손으로 발 앞에 있는 바닥을 살짝 칩니다. 그러면 둔근이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바이시클 크런치


방법 - 바닥에 똑바로 눕고, 허리부분으로 바닥을 눌러줍니다. 두 손은 뒤통수에 가져다 대고, 어깨뼈까지의 상체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며, 오른쪽 다리가 바닥과 45도 각도가 되도록 하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줍니다.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과 닿도록 하세요. 갈비뼈가 움직이도록 해야 하며, 단순히 팔꿈치가 움직여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방향을 바꿔서 동일한 과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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