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8가지 좋은 습관


하룻밤 사이에 체중을 바꿔줄 수 있는 기적의 알약이나 식단은 존재하지 않지만 체중 감량은 여전히 모두에게 가능한 목표입니다. 단지 원하는 것보다 조금 오래 걸릴 수 있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천천히, 그리고 건강한 속도로 체중을 줄이면, 몸무게를 오래 유지할 가능성이 더욱 커집니다. 요요를 만드는 다이어트가 지긋지긋하다면, 아래 8가지 살 빼는 습관들을 참고하세요.



살 빠지는 10가지 좋은 습관


1. 작은 것부터 시작해라 

과거에 모든 생활 습관을 한 번에 변경하려 시도해본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성공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장기적인 계획을 위해서는 아주 자그마한 변화부터 시작해야만 합니다. 한 번에 많은 변화를 주는 것 대신에, 매주 약간의 변화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2.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해라 

진정한 동기가 무엇이든 간에, 그것을 활용하고 사용하세요. 옷장에 걸려 있는 옷들을 예쁘게 입고 싶다는 것은 단기적인 목표에 지나지 않습니다. 장기적인 목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면,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는 일도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것입니다. 



3. 잃는 것에 무관심해라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없는 것이 인생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잃은 것이 무언지를 생각하기보다는 건강하고 행복하고 활력 있는 삶을 시작하고 있다는 사실을 축하하고 기뻐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4. 일관성에 대해서 배워라 

장기적인 식사 시간표와 신성한 농산물이 가득 찬 냉장고를 구성하면, 다이어트가 길게 이어지는 전투처럼 느껴지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다이어트는 단기적인 변화가 아닙니다.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입니다. 몇 주가 지나면, 모든 습관들이 익숙해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5. 좋아하는 건강 식품을 찾아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이 맛이 없을 거란 편견을 버리세요. 정제된 설탕과 소금을 함유한 음식을 계속해서 먹어왔다면, 이러한 식품에 익숙해지기까지 조금 시간이 소요될 겁니다. 그러나 생각하는 것보다 빠르게 욕망이 줄어드는 것을 느끼게 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입맛에 맞는 건강 식품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좋아하는 운동을 찾아라 

좋아하는 운동을 찾으면 운동이 더 이상 고문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피트니스 수업을 듣고, 유산소 운동 및 여러가지 스타일의 운동을 시도하세요. 재미있는 운동을 발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입니다. 


7. 가끔 스스로를 위한 사치를 부려라 

때때로 달콤한 음식이나 특별한 식사를 즐기는 것은 장기간 체중 감량 계획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거나 8:2 비율로 건강식과 자유식의 구성을 나누는 것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8. 스스로에 대한 동정심을 가져라 

무의식적으로 주변 음식에 영향을 받게 되고, 무방비한 상태에서 그것들을 먹게 됩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먹었다고 해서 자책하거나 비난하는 대신, 자신을 용서하고 앞으로 계속 나아가야만 합니다. 스스로에게 친절해졌을 때, 다시 한 번 포기하지 않고, 체중 감량 목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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