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체중에 빨리 다가갈 수 있는 간단한 방법 6가지


청바지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스스로를 조금 방치하였고, 방구석에 놓여 있던 체중계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바지를 입음으로써 몸매를 측정하게 될 것입니다. 입던 바지의 허벅지가 꽉 끼기 시작하면, 체중 감량에 돌입해야만 한다는 신호로 여기면 되는데요. 체중 감량 방법에 대해서 망설이고 있다면, 아래 6가지 간단한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목표 체중에 빨리 다가갈 수 있는 간단한 방법 6가지

1. 하루 섭취 칼로리 파악하기


체중 감량은 칼로리를 마이너스 상태로 만드는 것인데요. 약 500그램 정도의 몸무게를 감량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500 칼로리씩 일주일 동안 없애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진대사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200 칼로리 미만으로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2. 섭취 음식 기록하기


정확하게 칼로리를 모니터링하세요. 칼로리 양을 보고 음식 일지에 메모하거나, 체중 감량 앱을 사용하도록 하세요. 입에 넣은 모든 것을 빠짐 없이 기록하도록 합니다. 일하면서 무심코 집어 먹은 초콜릿에 대해서도 빠지지 않고 작성해야 합니다. 사소한 것처럼 보여도, 이 사소한 것들이 합쳐지면 결코 사소하지 않은 결과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3. 음식 측정하기


컵, 숟가락 및 음식 저울을 통해서 정확하게 양을 측정하도록 합니다. 시리얼을 먹을 때 눈대중으로 대충 재는 것은 정확하지 않으며, 배가 고플 때 음식의 양을 과소평가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알게 되면 놀랄 수도 있습니다. 처음 몇 달 동안은 시리얼 그릇에 부은 우유에서부터 샐러드에 이용되는 드레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들을 측정해야만 합니다. 이를 통해서 점점 더 정확한 양이 얼마인지 익숙해지게 될 것입니다.



4. 식사와 간식 챙기기


과식을 피하고, 또 허기진 느낌을 피하기 위해서 하루 세 끼에 두 끼를 더해 식사를 계획하고, 두 시간에서 세 시간 텀으로 먹도록 하세요. 신진대사를 늦추고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식사나 간식을 절대 그냥 넘겨서는 안됩니다. 또한, 침대에 들기 적어도 두 시간 전에는 음식물 섭취를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화 문제로 인해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없고, 그러면 체중 감량 계획에 차질이 생기게 됩니다.

 

5. 영양분 골고루 섭취하기


무언가를 먹을 때마다 단백질, 섬유질, 탄수화물 모두를 포함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섬유질은 배를 부르게 만들며,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줍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는 각각 300-500 칼로리가 되도록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고, 간식은 150 칼로리가 되도록 하세요. 필요에 따라 이러한 계획을 각자에 맞게 수정할 수는 있지만, 점심은 되도록이면 가장 풍성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미리 계획 세우기


체중 감량에 있어서 가장 최악은 바로 배고픔입니다. 그러므로 갑작스러운 허기 때문에 아무거나 집어먹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식사와 간식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 동안 먹을 음식 리스트를 작성하세요. 매일 음식을 포장하고 계획을 세우면 현명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