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부룩한 배도 가뿐하게 만드는 5가지 식품


하루 종일 더부룩한 배로 인해 답답함을 느끼나요? 복부 팽만감은 대부분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이 원인인데요. 뱃속에 가스가 차고, 복통 및 변비 등을 동반하여 일생생활에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복부 팽만감은 레몬물, 요거트, 시금치, 수박, 아스파라거스 등의 식품 섭취를 통해 완화시키고, 몸을 가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부룩한 배도 가뿐하게 만드는 5가지 식품

1. 레몬물


물이 가지고 있는 건강학적 효능은 이루 말하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우리가 팽만감을 느낄 때에 대부분은 물을 마시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물을 마신 뒤에 더욱 큰 팽만감을 느낀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하지만 이는 완전히 틀린 상식입니다. 우리의 몸은 탈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 물을 비축하여 둡니다. 팽만감을 느끼고 있다면 물을 저장하는 대신에 더욱 많은 물을 마셔서 배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요. 2-3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에 레몬을 추가하여 마시면 부드러운 완하제로 작용하여 복부 팽만감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습니다.



2. 요거트


천연 요거트에 있는 락토바실루스, 액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의 유익한 박테리아가 소화를 돕고, 과잉 가스를 제거하며 팽만감을 완화시킵니다. 요거트는 언제나 우유보다는 더 나은 선택인데요. 왜냐하면 요거트는 이미 사전 소화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유의 경우, 글루코스를 분해하기 위해서 인체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3. 시금치


시금치, 상추, 케일 등과 같은 초록 잎 채소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제공하여주는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를 통해서 소화계를 깨끗이 정화할 수 있고, 가스와 팽만감 문제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하는 천연 이뇨제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4. 수박


과즙이 많은 과일에는 다른 과일과 비교했을 때에 가장 높은 수준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박은 92%가 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체내에 여러가지 유체가 생성될 수 있도록 하고 소화계를 부드럽게 가동 시킵니다. 또한, 수박은 칼륨을 공급하여주는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며, 팽만감을 억제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다량의 비타민과 셀레늄, 필수적인 지방들은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줍니다.



5.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팽만감에 관해서는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인 아스파라긴을 함유하고 있어서 신체에 쌓인 수분을 버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지 않는데요. 날 것보다 조리된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되는 과정에서 섬유질 세포가 분해되며, 더 많은 비타민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