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해치는 식탐! 식탐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


식탐은 체중 감량 계획을 망치는 동시에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음식에 대한 갈망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나 달콤한 디저트를 먹게 되면, 식사 계획이 모두 틀어지게 될 뿐만 아니라 이후 생겨나는 죄책감 때문에 오히려 더욱 많은 군것질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이러한 충동을 막기 위해서 식탐을 없애는 방법 4가지를 살펴보세요.



건강을 해치는 식탐! 식탐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

1. 귀리로 하루 시작하기


귀리가 지닌 유익한 지방은 체내의 포만감 호르몬 생성을 유발하여 최대 7시간 동안 생겨나는 식탐을 없애주는데요. 귀리를 포함한 아침 식사를 섭취하면, 점심 시간 대에 더욱 적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고, 폭식이나 과식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먹고 싶은 음식 회피하기


쇼핑몰을 지나치다가 맛있는 빵 냄새를 맡아서 군것질을 하거나 저녁 식사를 위해 냉장고 문을 열었다가 눈에 띄는 간식을 먹게 된다면,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데요. 식탐을 조절하는 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평소 습관을 깨뜨리는 데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로 군것질을 하는 동선을 피해 다른 길로 돌아가거나 냉장고를 정리하는 등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3. 이마를 30초 동안 두드리기


이마를 손가락으로 두드리는 행위가 실제로 식탐을 일으키는 뇌의 반응과 유사하다고 하는데요. 이마를 손가락으로 두드리면, 뇌가 식탐을 일으키는 반응을 방해하며, 식탐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4. 음식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결과 상상하기


입은 한 번 즐겁지만 몸은 영원히 고통 받을 수 있는데요. 식탐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을 먹음으로써 나타나는 부정적인 결과를 상상하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것에 초점을 두는 뇌의 영역은 의지를 관장하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식탐을 없애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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